럭키 - 유쾌발랄 사기꾼의 복권 당첨금 수령 프로젝트
마리사 스태플리 지음, 박아람 옮김 / 문학수첩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라마화가 확정된 작품으로 영화로 만들었어도 상당히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작품이 바로 마리사 스태플리의 『럭키 LUCKY』이다. 럭키라는 단어 속에 여러가지 중의적인 의미가 담겨져 있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는데 일단 주인공의 이름이 럭키다. 

이름은 럭키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녀가 처한 상황은 절대 럭키하지 않은 상황이라 흥미로운데 어린 시절부터 현재까지 딱히 럭키한 삶은 그녀에게 주어지지 않았고 오히려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아버지부터 남자친구까지 그녀의 인생에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녀 역시 잘 살아보고 싶지만 아버지는 사기에 연루되어 감옥까지 가게 되고 그 즈음 케리가 그녀의 인생에 들어오면서 럭키는 드디어 자신도 남들처럼 정착하여 안정된 삶을 살 수 있겠구나 싶은 희망을 품기에 이른다. 

하지만 아버지복이 없었던 그녀는 남자친구 복도 없었던 것인지 졸지에 케리의 배신으로 누명까지 쓰게 되면서 오히려 상황은 더욱 나빠진다. 결국 도망을 치기로 한 그녀는 그 과정에서 복권을 사게 되는데 놀랍게도 1등에 당첨된 것이다. 드디어 이름처럼 럭키한 순간이 도래했다. 게다가 당첨금이 무려 5천억 원에 이른다. 

일생일대의 대역전 드라마의 주인공이 될 찬스가 눈 앞에 왔는데 경찰의 수배를 받으며 도망자 신세라니... 모습을 드러내고 당첨금을 받으며 졸지에 잡혀서 감옥에 갈수도 있는 상황이기에 럭키는 이 상황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다.

이런 난관의 순간 믿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사람 하나 없어 보이는 럭키의 현실에 왠지 더 눈에 들어왔던 이야기, 그러면서 그녀가 어떻게든 이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들었던 이야기다. 확실히 드라마로 만들기 보다는 단발성의 영화로 만들면 더욱 재미있을것 같은 작품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