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아 만든 천국
심너울 지음 / 래빗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의 능력치에 따라 급이 나눠지는 세상이 그려지는 한국. 그고에서 허무한은 지극히 평범한 부모님을 두었지만 본인은 A급 마력을 가지고 있는데 분명하게 그것이 어떤 이유에서 기인한 것인지 알순 없지만 그저 부모님들에게 발현되지 못했던 마력이 쌓여서 모조리 무한에게 대물림된 경우라고 볼 수 밖에 없을것 같다. 그러니 태생부터 남다른 무한은 가용자원을 모두 동원에 국내 최고의 대학 응용마법학과에 합격하게 되는데 막상 입학한 학과에서 무한은 마력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곧 깨닫게 된다. 

소위 말하는 상류층 자제들이 경험한 것들은 소도시라고 절대 할 순 없겠지만 지방 도시에서 딱히 어떤 문화나 해외 체류 등의 경험을 누리지 못한 무한에겐 낯선 세상이나 다름없다. 이는 곧 자신이 가지고 있는 뛰어난 마력에도 불구하고 무한에게 열등감이란 패배를 안기기에 충분하다.


뭔가 이 대목부터 지극히 현실적이지 않나 싶다. 내가 초등학생일 때만해도 해외여행은 쉽지 않은 일이였는데 요즘 아이들을 보면 동남아는 예사로 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니 말이다. 

그렇기에 무한이 느꼈을 좌절감이 이해도 가고 그가 동기 중에서도 특별한 집안이라고 할만한 서지현에게 매료되어 자신이 가진 것을 팔겠다고 생각하는 대목은 지나치다 싶으면서도 동질감을 느끼고픈 마음일까, 아니면 최소한의 조건이라도 갖추고 싶은 걸까 싶은 생각을 해보게 만든다. 


마법 세상에서 마법을 사고 파는 게 가능해진 가운데, 그럼에도 돈이 가지는 무시무시한 위력은 지금이나 이때나 다름없다. 그렇기에 무한이 자신이 가진 선천적인 재능과 그에 못지 않은 노력까지 더했음에도 불구하고 애초에 자신이 가질 수 없는 것들을 갖고 태어난 이들이 누리는 것들을 자력으로는 누릴 수 없는 현실에서 오는 좌절감이 아이러니하게도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현실을 고스란히 반영한 작품처럼 여겨진다.

마법같은(?) 천재성을 가졌음에도 현대판 귀족이라 불릴만한 재력 앞에선 어쩔 수 없는 모습, 반대로 돈은 있지만 마력이 없는 동기의 동생에게 과외를 하면서 돈을 벌다 결국 더 큰 돈을 벌기 위해 역장을 파는 선택, 좋아하는 이를 위해 역장을 기부하는 이야기 등까지... 

이제는 너무나 평범하다 못해 진부해진 마법, 마력이라는 지극히 비현실적인 소재로 이렇게나 현실적인 이야기를 그려낼 수 있는 심너울 작가님의 상상력과 사회풍자가 놀라울 정도로 흥미로운 작품이라 적극 추천 해주고픈 소설이 바로 『갈아 만든 천국』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