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영어회화 표현사전 - 말로 하는 비즈니스에 다 통하는
케빈 경 지음 / 다락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번역기가 등장하고 챗GPT 등의 등장으로 더이상 외국어도공부할 필요가 없는것처럼 보이지만 전문가들은 오히려 이런 때일수록 영어를 공부해야 한다고 말한다. 중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그러한 정보에 접근하고자 할때 여전히 영어를 잘해야 가능한 경우가 많고 특히나 챗GPT를 통해 정보를 얻고자 할 때에는 제대로 물어볼 줄 알아야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영어는 공부를 해야 하는게 맞고 자신에게 필요한, 목적성을 띈 공부가 필요한데 이번에 만나 본 『비즈니스 영어회화 표현사전』의 경우에는 제목 그대로 비즈니스 상황에 필요한 영어회화 표현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먼저 책에서는 이 책을 보다 잘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니 그냥 넘기지 말고 이 부분부터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목차를 살펴보면 총 30개의 UNIT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는데 일종의 상황별 분류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니 무려 30개의 상황에 따른 영어회화 표현을 정리 해놓고 있다는 것인데 각 UNIT에도 많게는 8개의 하부 상황들로 분류를 해놓았을 만큼 상당히 구체적인 상황들에 대한 영어회화 표현을 알려주고 있다. 

본격적인 비즈니스 영어회화 표현을 배우기에 앞서서 기본기를 알려주는데 이는 주의할 점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다. 


하나의 상황에 따른 세부적인 상황설정과 그 설정에 맞는 영어회화 표현으로 구성된 책인데 먼저 우리말로 표현이 되어 있고 그에 맞는 영어식 표현이 나온다. 각 표현들은 QR코드 인식을 통해 MP3 파일을 활용해 연습이 가능하다. 

전체적인 내용들이 비즈니스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그 안을 들여다보면 스몰토크, 아니면 여러 상황들에서 충분히 일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 나온다는 점이 흥미롭다. 꼭 자신이 비즈니스맨이 아니여도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 나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우리가 쇼핑몰 등에서 물건을 사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상황들에 대한 영어 표현이라든가 누군가의 부재를 알리거나 연락처를 남기거나 대신 전화를 받거나 아니면 주말을 보내고 온 주변인들에게 안부를 묻거나 반대로 주말 계획 등을 물을 수도 있고 휴가를 가는 것에 대한 안내도 가능하다.


출장을 가서 펼쳐지는 상황들에서 각종 예약이나 주문 등과 같은 표현들은 우리가 휴가를 가서 숙박하거나 식당을 예약하거나 주문을 하는 등의 상황에서 사용해도 충분히 가능한 표현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주요 목적은 비즈니스 상황을 고려한 영어회화 표현을 배우는 책이겠지만 세세하게 들어가면 소소한 부분에서 충분히 일상적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도 많기에 여러모로 유용한 책이라 생각한다. 


#비즈니스영어회화표현사전 #케빈경 #다락원 #영어 #영어책 #영어배우기 #영어책추천 #영어공부 #영어공부혼자하기 #영어독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