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카 김재희 케이스릴러
김달리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이버 렉카라는 말을 비교적 최근에 알게 되었다. 유튜브가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된다는 알게 된 이후 좋은 콘텐츠로 유저의 인정을 받는 유튜버도 있는 반면 화제성을 쫓으며 당사자의 명예는 아랑곳하지 않는 행태로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도 많은데 때로는 증명되지 않은 이야기를 주장해 더욱 큰 문제가 되기도 한다.

유튜브 사용이라고 하면 클래식 음악 듣기에 활용하는 경우라 어떤 뉴스들이 있고 어떤 채널들이 유명한지도 뒤늦게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화제가 된 이후에나 알게 되는데 역시나 사이버 렉카라는 말 역시도 이들이 올린 영상(그속에서 전하는 이야기)이 문제가 되면서 몇몇 유튜버가 언급되면서였다.

그랬기에 이 사이버 렉카와 연쇄살인이라는 두 소재가 만난 작품인 『렉카 김재희』가 상당히 궁금했는데 제목에 등장하는 김재희는 무려 1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사이버 렉카로 일명 3대 사이버 렉카로 불릴 정도로 유명한 사람이다. 사악니로 활동하며 논란을 자처하다시피 해오다 정체가 발각될 위기에 처하지만 다행스럽게도 그 순간을 모면하게 되는데 그 사건과 관련한 여캠 BJ가 사망하면서 사건은 묘하게 흘러간다.

게다가 그녀의 죽음 이후 한 유튜버의 죽음까지 목격하게 되면서 김재희 졸지에 이 둘의 죽음과 관련된 사람이라고 오해를 받게 되고 경찰 역시 김재희를 찾게 된다.

사이버 상에서 누군가의 문제로 조회수를 올리는 그지만 현실에선 그와는 정반대의 히키코모리 같은 삶을 산다. 온라인 상의 모습과 현실의 모습이 너무나 다른 그가, 일명 사이버 렉카로 너무나 유명한 그가 연쇄살인 사건과 관련한 진실을 쫓는다는 점이 묘한 괴리감이 들게 하는데 이는 어떻게 보면 사이버 렉카 사악니와 보통의 인간인 김재희 인물에서 조금씩 김재희 쪽으로 변해가는 모습이 흥미롭게 그려진다.

조회수가 곧 돈이 되는 세상에서 그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인간성을 상실한 언행이 과감없이 이뤄지는 현실을 잘 그려내고 있는 작품이란 생각도 들게 했던 작품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