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 - 지금이야, 우리의 소원이 이루어질 시간!
에린 팰리갠트 지음, 김지연 옮김 / 너와숲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을 소재로 한 동화는 어린이나 어른이나 모두에게 인기다. 스토리만 탄탄하다면 오히려 어린이들 못지 않게 어른들이 더 좋아할만한 소재이기도 한데 그래서인지 꾸준히 그런 소재를 다룬 애니메이션은 등장하고 이번에 만나 본 『위시』는 그중에서도 디즈니 스토리북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가 된다. 

이 작품 속 로사스라는 왕국은 소원이 이뤄지는 곳으로 그려진다. 그런 곳이 있다면 어떨까를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왠지 소원을 이룰 수 있겠다는 생각에 행복해진다. 

그리고 작품 속 주인공인 아샤 는 로사스에 살고 있는 소녀로 로사스는 특이하게도 18살이 되면 마법의 왕국의 왕이기도 한 매그니피코 왕에게 소원을 빌게 되는데 흥미로운 점은 한번에 소원을 이루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그 소원들을 비밀의 장소에 모아두었다가 한 달에 한 번씩 일종의 추첨제처럼 선택을 해서 그 사람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것이다. 

아샤는 이후 매그니피코 왕의 제자가 되기 위해 왕을 찾아가게 되고 매그니피코 왕에게 아빠와의 추억을 이야기하지만 곧이어 왕이 데려간 비밀의 장소에서 생각지도 못했던 매그니피코 왕의 계획을 알게 된다. 

사람들의 소원을 이뤄준다고 생각했던 마법 왕국의 왕이 사실은 사람들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아샤는 용기를 내어 아샤가 매그니피코 왕에게 맞서 싸우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매그니피코 왕은 자신이 가진 힘으로 아샤와 대적하게 되고 이는 아샤의 상황을 힘들게 한다. 

이미 올 초에 영화로도 상영되었던 작품이며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많은 기대감을 갖게 했던 작품이기도 한데 디즈니 특유의 마법의 세계, 용기있는 어린이들의 모험과 난관을 헤쳐나가는 모습들이 잘 그려지는 흥미롭게 느껴져서 과연 영상으로는 어떻게 제작되었을지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나보고 싶어지는 작품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