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 홈 수채화 - 정겨운 집과 풍경 20개 차근차근 따라 그리기
이자벨라 슈톨베르크 지음, 배명자 옮김 / 생각의집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배워보고픈 로망이 있다. 특히 그중에서도 분야를 고르자면 단연코 수채화와 일러스트다. 일러스트는 도서 서평 정리에도 도움이 되고 다꾸하기에도 좋고 일상적으로 활용하기에 좋은것 같고 수채화는 여행지에서의 풍경이나 집 주변의 예쁜 풍경 등을 보게 되면 그림으로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기 때문이다. 

그랬기에 제목부터 관심을 끌었던 도서가 바로 『스위트 홈 수채화』였다.


이 책은 '정겨운 집과 풍경'을 모티브로 한 수채화 도안 20개가 수록되어 있기 때문인데 표지만 봐도 유럽 시골 마을의 평화롭고 고즈넉한 풍경을 마주하는것 같아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실제 유럽 여행을 갔다가 이런 풍경을 찍어와서 그려봐도 좋겠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들었던 이유이기도 하다. 

책에서는 기본지식 편에서 재료와 작가의 최애 제품과 다양한 기법과 실용 이론을 담고 있다. 이를 참고해 수채화 그리기에 도전해봐도 좋을것 같지만 사실 그리기엔 난이도가 좀 있는 편이라 어느 정도 그림을 좀 그릴 줄 아는 분이거나 좀 배워서 그린다면 더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든다.
 

20가지의 수채화 도안들 중에서도 유독 눈길을 끈 것은 바로 <커피 하우스>이다. 카페 하우스 실내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가져보는 것도 좋겠지만 햇살 좋은 날 테라스나 실외에서 앉아 해바라기 하면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주변의 풍경과 사람들을 구경하며 망중한을 즐기고픈 소박한 소망이 있어서인지 이 커피 하우스 앞에서 조용히 시간을 보내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기 때문이다. 

각 도안에 대해서는 분위기나 작품 설명, 그리고 난이도와 사용된 색상과 종이, 붓 등의 재료가 자세히 적혀 있고 본격적인 그리기 기법과 관련해서는 제법 자세한 과정으로 정리가 되어 있으니 완전 초보자가 아니라면 충분히 지도에 따라 그려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