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어법 제대로: 단계별 학습으로 제대로 완성하는 영어 어법 - 수능, 내신 어법 대비 ㅣ 서술형 대비 영작 워크시트 ㅣ 보카 암기 트레이너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새로운 대입 전형이 발표되면서 부모와 학생들은 이에 대해 어떻게 대비를 해야 하나 고민에 빠지기도 했다. 당연하게 수능을 봐서 그 점수로 대학을 가던 시절에서 수시도 고려해야 하고 자신이 가고자 하는 대학의 입시 전형도 고려해야 하는 등 쉽지 않아지는 세상이 되었다. 

그러니 고등학교에 가서 1, 2학년 때 열심히 안해도 3학년이 되어 극적으로 성적을 올려 대학에 갔다는 사례가 없어질지도 모른다. 오히려 1, 2학년 때 열심히 그리고 잘 해둬야 하는 시기라 어덯게 보면 고등학교 3학년 내내 고3처럼 긴장감있게 공부를 해야 하는데 여러 과목들 중에서도 주요 과목에 속하는 영어는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고민을 할 학생과 학부모에게 『해커스 어법 제대로』는 고등 영어 어법을 기틀을 다질 수 있는 기본서로서 수능 영어와 내신 영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이 된다는 점에서 의미있게 다가온다. 

체계적이고도 단계적인 학습을 통해서 영어 어법에서의 핵심이 되는 어법들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면서 실전 지문으로 이해를 돕고 최신 경향의 문제까지 반영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학습을 하면서 수능과 내신을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장 먼저 기초 문법 파트를 통해 문법 설명을 한 뒤 <문장 연습>으로 여러 유형의 문제를 접할 수 있게 해주며 짧은 지문 연습과 긴 지문이라고 할 수 있는 내신 서술형 대비 문제도 담고 있다. 

이어서 수능 대비 문제를 통해 수능 시험에 대한 감각을 길러주며 독학자를 위해서는 해설편이 탄탄하게 정리되어 있고 여기에 더해서 서술형 대비 영작 워크시트, 어휘리스트, 보카 암기 트레이너라는 부가 학습 자료를 활용한다면 수능과 내신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는 고등 영어 어법 학습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