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안전가옥 오리지널 32
이산화 지음 / 안전가옥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 출간된 도서라고 한다. 유니크한 소재의 작품들을 선보였던 안전가옥에서 출간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에서는 두 개로 나뉜 세계가 등장한다. 

먼저 지상낙원으로 그려지는 레드 벨벳과 각종 오류로 점철된 지하 도시 블랙 포레스트이다. 오류가 가득한 지하와 낙원이라고 불리는 지상의 세계.

그런 오류 투성이의 세계 속에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고 그들도 각자의 꿈을 갖고 살아가지만 역시나 오류로 가득한 세계라 마음만큼 쉽지가 않다. 

그런 가운데 도나우벨레라는 인물 역시 꿈이 있고 그런 도나오벨레를 도와주는 할루할로가 있다. 도나우벨레의 룸메이트이기도 한 할루할로가 어느 날 작동이 멈춰버리면서 도나우벨레는 할루할로를 살리기 위해서 지상 낙원이라 불리는 레드 벨벳으로 가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동안 혼자서 뭔가를 하고자 할 때 힘들때마다 자신을 도와줬던 할루할로이기에 그가 남긴 '미안해'라는 메시지를 제쳐두고서라도 어떻게든 그를 되살리려는 도나우벨레의 의지는 그 어떤 위험에도 결코 멈출 수 없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지극히 SF적인 소재이다. 오롯이 인간이 아닌 인간과 기계의 공존이 그려지고 이런 부분은 도나우벨레가 일하는 조직의 구성원에서도 볼 수 있는데 인간만의구성이 아니라 인간과 기계가 하나의 팀처럼 활동하니 말이다. 

그런 가운데 지하 세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는 도나우벨레의 활약이 지상의 낙원으로 향하는 과정 그리고 그 이후 드러나는 비밀까지 더해지며 더욱 빛을 발하는 작품이자 신선한 발상이면서도 기존의 SF 장르에서 보아왔던 인간과 기계의 관계가 단순한 상하질서 관계를 넘어서는 공존으로 그려지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흥미로운 작품이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