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스텝업 -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 뉴스에까지 나온 내용이 바로 어른들이 어린이들이 한다고 생각했던 학습지로 공부로 한다는 것이였다. 주로 외국어 공부를 한다는 것인데 보통 학습지의 경우 선생님과의 일 대 일 수업이 가능하고 성인인 경우에는 점심 시간을 쪼개서도 잠깐씩 학습 지도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였는데 지금은 또 어떤지 모르겠다. 

사실 그 뉴스를 보면서 영어를 비롯해 일본어 등도 저렇게 학습지로 가볍게 공부하면 뭔가 레벨 up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좀더 학습 의욕이 고취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하면서 나도 저렇게 외국어 공부해볼까 싶은 마음도 들었던게 사실이다. 

그런데 바로 이런 생각을 반영이라도 하듯이 최근 출시되는 외국어 교재들 중에는 학습지 형태를 표방한 교재들을 볼 수 있는데 이번에 만나 본 『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스텝업』도 진짜 학습지를 통해 일본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책은 대략 A4 정도 크기의 케이스에 낱장의 학습지가 담겨져 있는데 1일 1장을 목표로(펼치면 페이지 수로는 총 4페이지다.) 학습할 수 있고 대략적으로 하루 10분 정도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확실히 학습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낱장으로 되어 있어 혹시라도 분실될까 싶은 걱정은 제법 튼튼한 케이스에 보관이 가능하니 오히려 깔끔하고 통째로 다 들고 다닌다고 해도 보통의 교재 1권 분량이나 무게 정도로 부담스럽지 않다. 

케이스 안쪽에 보면 목차가 소개되고 구성품이 파일에 꽂혀 있듯이 케이스 오른쪽에 잘 정돈되어 꽂혀 있다.


그날 그날의 학습 일자를 학습지 상단에 체크할 수 있고 그날 학습할 내용이 타이틀로 나온 뒤 문법적인 설명과 함께 직접 써보고 문제를 풀어보는 식으로 복습할 수도 있다.

게다가 QR코드를 통해서 리얼단어카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음성 파일도 적극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교재 내용도 체계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지만 부록편도 든든한데 손글씨 따라쓰기를 해볼 수 있고 일본어 학습을 통해 일본어 관련 자격증 중에서 JLPT에 응시를 하고픈 사람들을 위해 JLPT N4/N3 모의테스트를 실고 있기 때문에 이 교재로 학습을 완료한 뒤에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해 볼 겸 JLPT N4/N3 정도에 응시했을 때 그 난이도가 어느 정도인지, 응시 내지는 합격 가능성은 어느 정도인지도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과거와 달리 이제는 공부도 스마트하게, 쉽고 재미있게 하는 시대가 되었다. 다양한 방식이 있고 도구가 있겠지만 이렇게 귀여운 위글위글 디자인으로 공부를 하면서 기분도 즐겁게 그리고 매일매일 학습하되 부담스럽지 않은 비중으로 학습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