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식당이 알려주는 최고의 고기 요리 - 80년 된 정육식당 주인장의 고기가 맛있어지는 비법
정육식당이 알려주는 고기 요리 지음, 이은정 옮김 / 시그마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인기 유튜버, 그리고 무려 80년 된 정육식당의 4대째 주인장이라고 한다. 그러니 고기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요리 유튜버 수준을 이미 넘어서는 전문가라 할만한데 그런 저자가 『정육식당이 알려주는 최고의 고기 요리』라는 책을 통해서 고기를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기가 더욱 맛있어지는 비법을 알려준다고 한다.

이 정육식당의 존재도 몰랐지만 이렇게 책으로 출간되니 반가운 것이 고기라고 하면 매번 정형화된 방식으로만 요리해 먹었기에 이 책을 통해서라면 보다 맛있는 고기 요리를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책에서는 본격적인 고기 요리에 앞서서 집에 구비해두면 좋을 조미료부터 소개해준다. 여기에 도구와 불을 사용하는 법도 알려주는데 사실 어떤 요리든 불 조절과 사용이 음식 맛에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내용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고기 종류별로 카테고리를 나눠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데 서두에 책에서 사용한 고기의 부위와 특징을 먼저 정리해두고 있으니 참고하자. 고기의 종류로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는 물론 다진고기도 있고 여기에 더해서 고기를 활용한 일품요리와 사이드 요리 레시피도 담고 있다.


각 요리에 대한 자세한 레시피와 조리 과정을 살펴보면 고기의 어떤 부위를 어떻게 썰어서 사용하는지, 요리 전 고기 모습을 사진 이미지로 담고 있는 점이 특이하다. 그리고 이렇게 만든 요리의 맛 표현을 담고 있는데 이 표현만 보면 만들어 먹고 싶어진다.

재료는 1, 2, 4인분 등으로 일률적이진 않다. 요리의 종류에 따라 차이를 두고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서 먹을 사람 수를 헤아려 재료를 더 준비하면 될 것이다. 만드는 과정도 과하지 않고 각 과정이 사진 이미지와 글로 잘 설명되어 있고 POINT 코너를 통해 해당 요리를 할 때 참고하면 좋을 요리 TIP 같은 걸 정리해두고 있으니 이 부분도 꼭 챙겨보면 더욱 맛있는 고기 요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