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몫의 밤 1
마리아나 엔리케스 지음, 김정아 옮김 / 오렌지디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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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컬트 호러 소설이라는 점이 눈길이 끈다. 무엇보다도 영상화 하기에 딱 좋을것 같은 소재가 흥미롭게 느껴지는데 남미 출신의 작가 쓴 작품을 읽어볼 기회가 흔치 않았다는 점에서도 궁금하게 했던 소설이 바로 『우리 몫의 밤』이다.

작품 속 후안은 독특한(어떻게 보면 뛰어난) 능력을 가진 인물로 그려지는데 메디움이라고 하여 신을 불러오는, 그중에서도 어둠의 신을 불러오는 힘을 가진 존재이다. 이런 능력이 있다면 누구라도 이용하려고 하지 않을까?

역시나 후안도 자신의 능력을 이용당한다. 그리고 아내의 죽음 이후 아들인 가스파르가 메디움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컸기 때문인데 그런 이유로 두 사람은 평범한 부자처럼 여행을 다니는 것 같지만 사실 후안에게 있어 이것은 아들을 숨기고자 하는 도망과도 같은 시간들이다. 

후안이 그토록 아들만큼은 메디움이 되지 않기를 바랐지만 애초에 유전을 통해 가스파르 역시 메디움으로서의 능력이 있었고 어둠의 기사단은 후안에게 그랬던 것처럼 가스파르를 통해 영생을 얻으려고 하기에 후안의 바람과는 달리 쉽사리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예나 지금이나 영원한 삶을 인간에게 있어서 영원히 풀리지 않는, 그리고 누군가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갖고픈 것일테니 가스파르의 삶이 과연 순탄할 것인가하는 생각을 내내 지울수가 없는것도 사실이다. 

특히나 후안에서 그의 아들 가스파르로의 세대교체나 다름없는 시간의 흐름을 보면서 과연 가스파르가 자신의 능력을 알게 되고 그로 인해 혼란스러워함과 동시에 자신을 이용하려고 하는 어둠의 기사단에 대적하게 되는 삶은 마치 숙명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작품은 후안과 로사리오 부부가 가스파르를 지키고자 했던 모습에서 부부의 친구들이 보여주는 우정, 나아가 가스파르에게 옮겨진 숙명 같은 굴레인 메디움이라는 능력으로 인해 가스파르가 다시금 위험해지는 순간 그를 위한 친구들의 우정이 그려지는데 오컬트 호러 소설이라고 해서 온전히 그런 쪽으로만 기대하기엔 좀더 심오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는 생각도 들어서 마리아나 엔리케스라는 작가가 단순히 오락적 소재와 재미에만 치중한 스토리를 그려내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게 한 작품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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