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와 만나 사랑에 빠질 확률 아르테 미스터리 21
요시쓰키 세이 지음, 김은모 옮김 / arte(아르테)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너와 만나 사랑에 빠질 확률』는 로맨스에 우주, 양자역학이 담긴 책이라니... 우주까지는 그렇다치더라도 양자역학은 사실 아무리 봐도 이해하기 힘든 분야라 과연 작가는 이 셋을 어떻게 풀어냈을까 싶은 궁금증이 들었던 작품이다.

 

청춘 로맨스 특유의 풋풋함이 묻어나는 이야기여서 최근 비교적 자주 만났던 일본 청소년 로맨스 소설루를 떠올리게 하는 이 작품은 약간의 미스터리까지 곁들여져 더욱 흥미를 자아낸다.

 

작품 속 주인공은 간다 이노리와 미쓰야 구온이다. 구온이라는 아이의 상황이 참 안타깝게도 느껴지는데 부모님을 자신이 열 살 때 교통사고로 잃었고 현재는 외할머니가 남겨주신 집에서 혼자 살고 있지만 그래도 어떻게 보면 보살핌이 필요한 고등학생일 뿐이다. 

 

그런 구온에게 어느 날 이노리라는 여학생이 고백을 한다. 왠지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것 같은 이노리의 고백에 처음에는 믿기가 어려워 거절을 생각하지만 의외로 이노리는 박력있게 구온에게 구애를 한다. 결국 두 사람은 사귀는 사이가 되고 어영부영 그녀에 의해서 우주부 동아리까지 가입을 하게 되면서 두 사람은 보통의 청소년마냥 데이트를 하는 등의 나날을 보내게 된다. 

 

이노리와 함께 하는 시간이 쌓일수록 구온은 점차 그 또래의 아이들과 같은 일상을 살게 된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어 다행이다 싶기도 하고 그동안의 시간들이 참 외로웠을것 같다는 생각도 동시에 드는데 이노리는 우주부 동아리에 가입한 것처럼 우주와 양자역 그리고 천제관측에 상당히 관심이 많아 보인다.

 

그리고 구온 역시 이노리를 보면서 점점 더 그녀에게 빠져들지만 어느 날 이노리가 사라져버리면서 과연 그녀는 어디로 간것일까하는 궁금증과 함께 무슨 일이 생겼지 싶은 생각이 들게 하고 이제 겨우 색채가 입혀진듯한 시간을 보내게 된 구온이 또다시 무채색에 가까운 시간들로 돌아가버리는건가 싶어 안타까워지기도 한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 사랑에 빠질 확률을 계산하는 이노리. 수치상으로 나오긴 하지만 이 정도면 거의 0%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의 낮은 수치의 확률을 보면 정말 인연 내지는 운명이란 따로 있는건가 싶은 생각도 들게 한다.

 

사라진 이노리에 대한 부분, 게다가 우주부 동아리 선배의 놀라운 고백 등의 전개가 평범한 청소년 로맨스의 장르를 뛰어넘는 흥미로움을 선사하는 책이기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 생각한다. 우주, 양자역학, 천체관측이 나오긴 하지만 작품에 대한 몰입을 방해할 정도의 어려움은 아니기에 이 또한 하나의 장치로서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