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 of Happiness
배스킨라빈스 지음 / 워크컴퍼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1가지의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는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국내에서 처음으로 광고가 언제 시작되었는지 기억나지 않지만 당시 처음 광고를 보았을 때 원하는 아이스크림을 원하는만큼 골라서 선택하고 담아올 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다. 기존의 아이스크림이라고 하면 아예 담아서 팔거나 아니면 낱개로 포장된 경우만 보았기에 더욱 그랬다.

 

이후 처음으로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가서 어떤 맛으로 먹을지(물론 매장에 진짜 31가지까지는 없었던 기억이 난다.) 고를 때의 행복감이란... 아마도 배스킨라빈스의 매력은 딱 이 순간인것 같다. 행복한 고민의 시간, 그리고 새로운 아이스크림의 지속적인 출시, 여기에 최근에는 콜라보를 통해 주어지는 이벤트 상품도 기대되고.

 


그런 배스킨라빈스 플레이버를 활용해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각자 자신만의 행복 레시피를 선보이는 책이 있어 과연 어떤 사람들의 이야기가 소개될지 궁금해서 만나보게 된 책이 바로 『배스킨라빈스 브랜드북 : Scoop of Happiness』이다. 대중적으로 유명하신 셀럽도 있고 아예 전문가라고 할만한 세프나 파티시에 바텐더 그리고 바리스타도 있다. 그리고 음악가도 있어서 정말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서 단순히 배스킨라빈스 플레이버의 색다른 변신을 만나보는 것 이상으로 매력적인 책이다.

 

물론 브랜드북이라는 말에 걸맞게 배스킨라빈스라는 브랜드와 관련한 이야기들도 만나볼 수 있는데 플레이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재료 이야기, 브랜드 역사도 읽는 묘미가 있다.

 

본격적인 레시피북을 보면 어떤 사람의 레시피인지 알 수 있도록 이름과 직업이 소개되고 레시피의 이름, 재료, 이 레시피를 개발하게 된 경위 등도 소개된다. 행복 레시피라는 말에 걸맞게 저마다의 이유가 왜 이 레시피가 그 사람에게 의미있는지를 보여주는것 같은데 이는 그 사람의 소중한 추억과도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 

 

만드는 방법도 자세히 나오고 그 레시피를 만드는데 있어서 사용된 배스킨라빈스 플레이버도 하단에 소개된다. 완성된 레시피가 예쁘게 플레이팅된 모습도 한 페이지 가득 담겨져 있어서 보고 있으면 유명 레스토랑의 디저트 같은 비주얼도 많고 과연 어떤 맛일까 궁금하게 만드는 경우도 많아서 책을 한장한장 넘기는 즐거움이 있었고 동시에 나 역시도 나만의 배스킨라빈스 플레이버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도 해보게 된 책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