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의 창자 명탐정 시리즈
시라이 도모유키 지음, 구수영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부터 표지까지 상당한 임팩트가 있는 작품이 바로 『명탐정의 창자』이다. 특히나 이 작품은 『명탐정의 제물』의 30년 후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사이비 종교 단체 안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다루며 충격을 선사했던 전작도 만만치 않게 화제였던만큼 그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에 마치 세간에 충격을 선사한 사건을 후속 취재하는 다큐마냥 이 작품 역시 그에 못지 않게 기대하게 될 것이다. 

 

80년 전에 주민 30이 살해되는 사건(쓰케야마 사건)이 발생했던 기지타니에서 또다시 사망 사건이 발생하고 결국 이에 명탐정과 조수가 함께 사건의 중심이자 비극의 땅인 기지타니로 향하게 된다.  

 

한 마을에서 이토록 잔혹한 일이 발생하기도 쉽지 않을터, 마치 저주받은 땅인것 마냥 애초에 기지타니에서는 패주 무사를 살해한 사건이 발생했던 곳이고 이 일 이후 마을에서 좋지 않은 일들이 일어나자 마을에서는 나름의 자구책으로 마을에 어린 불운을 없애보고자 음양사까지 불러서 액막이 의식을 하게 되고 그 덕분인지 어느 덧 마을에는 이전과는 다른 평화가 찾아오는것 같았지만 그 평화로 결코 오래가지 못했다.

 

왜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가는 것일까? 게다가 단순한 사고가 아닌 살인사건들이라는 점에서 더욱 충격적인데 살인 방법도 잔혹하기 그지없다. 

 

이런 기묘한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는 곳에서 탐정 우라노와 조수 와타루는 어떻게 대응할 것이며 어떻게 사건의 진상을 파헤쳐나갈 것인지도 흥미롭지만 과연 왜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지 범인의 동기나 목적도 궁금해져서 더욱 몰입하게 되는 작품이다. 

 

본격적인 사건 추리에 앞서서 <기록>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이 마을에서 발생했던 사건들을 간략하게 요약한 내용이 나오는데 짧은 사건 개요에서도 심상찮은 사건임을 직감하게 한다는 점에서 사건의 자세한 내막을 따라가며 함께 추리하게 만드는데 전작이 하나의 사건을 통으로다룬 장편소설이였다면 이 작품은 여러 사건들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단편 내지는 연작 같은 느낌으로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