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팅글리시 곤쌤의 스피킹 치트키 : 영어패턴 + 구동사 100 - 영어 표현력이 폭발하는 100일 스피킹 트레이닝!
김동곤 지음 / 다락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패턴 회화, 패턴 영어회화가 화제이다. 영어회화도 공식을 적용하듯이 대표적인 패턴을 알고 있으면 다양한 표현들을 응용해서 더욱 많은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데 그런 점에서 볼 때 패턴 100개와 구동사 100개를 활용해서 영어 문장을 조합해나갈 수 있는 『액팅글리시 곤쌤의 스피킹 치트키 : 영어패턴+구동사 100』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먼저 이 책의 구성과 활용편을 숙지해서 이왕이면 학습 시 어떻게 이 책을 잘 활용하면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는가를 알 수 있는데 교재의 부분부분을 꼼꼼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이 부분을 그냥 넘기지 말고 잘 챙겨보면 좋을것 같다. 

 

 

영어회화 공부를 하다보면 가장 궁금해지는 것이 이런 표현 영어로 어떻게 하면 되지라는 것이다. 문법적으로 올바른 표현도 중요하지만 그렇게 하면서도 우리말 구어체처럼 딱 맞아떨어지는 표현이 있을것 같은데 뭘까 싶은 순간 말이다. 그런데 이 책을 보면 딱 그런 표현들을 알려준다. 

 

특히 100가지의 패턴에서 저자는 이런 표현이 어떤 때에 활용하면 되는지, 어떤 때 쓰이는지를 확실히 알려주기 때문에 학습자는 이를 이해한 후 MP3 파일을 통해 대표 패턴과 이를 응용한 패턴을 학습 한 후 듣고 따라하면서 그 표현이 입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면 된다. 

 

이후 빈칸 채우기 형식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활용해 영어로 작문을 할 수 있고 구동사 100개까지 잘 설명된 내용들도 역시나 표현을 배우고 우리말로 작문하는 식으로 활용하면 된다. 

 


구동사의 경우에도 정말 기초 중의 기초 동사라 어렵지 않다는 점에서 결국 회화를 잘한다는 것은 어려운 단어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쉬운 단어를 어떻게 잘 이요하는가가 중요하구나 싶은 생각이 들게 하고 중간중간 Exercise도 나오기 때문에 앞선 내용을 제대로 학습했는가를 복습하고 자신의 실력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삼으면 좋을것 같다. 

 

또 중간중간 함께 읽어보면 좋을 영어 관련, 학습 관련 등의 컬럼도 나오기 때문에 이 부분 또한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액팅글리시곤쌤의스피킹치트키 #김동곤 #다락원 #다락원외국어도서서포터즈6기 #미드영어 #영어 #영어책 #영어배우기 #영어책추천 #영어공부 #영어공부혼자하기 #영어독학 #영어학습 #영어교재 #영어회화 #책 #독서 #도서리뷰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