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해 프랑스어 첫걸음 - 1권으로 단숨에 해결
우수 지음, 손정혜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외국어 교재의 특징이라고 하면 아이들 학습지를 연상케하는 학습지 형태로 제작된다는 점이다. 학습지라고 하면 매일 매일 정해진 분량을 하면서 방문교사의 검사를 받고 지도를 받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학습지 형태를 빌려와 독학으로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권의 책이 아닌 구성이라는 점에서 한장 한장 학습해가는 묘미도 있을것 같다.

 

이번에 만나 본 『일단해 프랑스어 첫걸음』은 독학자들에게도 고마운 것이 정규 온라인 강의가 편성되어 있어서 이를 활용하면 교재만 보는 것과는 또달리 보다 큰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 좋다.

 


책은 대략 A4 용지의 80% 정도 되는 크기를 두 장 붙인, 페이지수로만 따지만 총 4 페이지만 빽빽하게 내용이 구성되어 있지 않아서 결코 많다고 할 수 없는 분량으로 총 15과로 되어 있으며 부록으로는 동사 마스터 정리표가 포함되어 있으니 유용하다.

 

또 한 장씩 구성되어 있다보면 혹시라도 분실을 우려가 있을수 있는데 구성품을 파일케이스로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걱정을 불식시켜 준다는 점도 좋다. 그날그날 공부할 학습지만 꺼내서 학습을 하고 나머지는 안전하게 파일케이스에 보관할 수 있는 것이다. 

 

각 학습지의 첫 페이지이자 표지에는 QR코드가 있는데 이는 강의+원어민 MP3+정답까지 학습 자료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일명 올인원 구성이기 때문에 편리하고 강의 역시 정규 온라인 강의로 전문 강사분이 강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좋다.

 

어떤 외국어이든 처음 진입하는게 쉽지 않을 것이고 또 꾸준히 하기란 더 어려울 것이다. 그렇기에 부담감을 줄이면서 하루하루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학습지 형태의 『일단해 프랑스어 첫걸음』은 프랑스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을 구성의 교재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