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인물 사전 - 일러스트로 보는
에노코로 공방 지음, 이지호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히 셜로키언이라고 말할 수 없는 수준이다. 셜록 홈즈 시리즈를 좋아하고 영화나 도서 등의 신작이 나오면 관심을 갖고 보는 정도의 수준으로 팬이라고 하기엔 한없이 부족한 미스터리/추리 장르 자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봐야 할텐데 이번에 만나 본 『일러스트로 보는 셜록 홈즈 인물 사전』을 펼쳐보면 진정으로 매력적이라는 책이라는 것만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을것 같다.

 

아서 코난 도일이 탄생시킨 전대미문의 탐정 캐릭터인 셜록 홈즈, 셜홈 홈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없지만 이 책에는 총 60편의 시리즈 중에서도 매력적이고 개성적인 인물들을 일러스트로 담아냈는데 인물 뿐만 아니라 관련된 정보들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셜로키언들에겐 책 자체로 충분히 소장 가치가 있는 책이자 셜록 홈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작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책이자 이 책 자체로도 충분히 볼거리를 제공할거라 생각한다.

 

 

사실 내가 생각하는 셜롬 홈즈하면 왠지 드라마 시리즈와 영화 때문에 그 주연 배우와 캐스팅된 배우들의 이미지가 커서 일러스토로 묘사된 주요 인물들에서 다소 괴리감이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원작에 충실해 아서 코난 도일이 창작해낸 모습대로 그려내려 한 책이라는 점에서 어떻게 보면 원작에 충실한, 제대로된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는 책일지도 모르겠다.

 

특히나 부분부분 상당히 세부적으로 묘사하고 있고 그 묘사가 설명으로 적혀 있기 때문에 더욱 의미있는 책이다. 게다가 그와 관련한 부가적인 설명도 덧붙이고 있는데 예를 들면 셜록 홈즈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신체 부위별로 작품 속에서 묘사된 내용을 토대로 그리고 있으면서 옷차림까지 묘사했고 덧붙여 그의 직업(이라고 해야 할)이기도 한 자문 탐정에 대한 정보도 알려주는 식이다. 

 


주요 인물들에 대한 이런 묘사도 꼼꼼하게 그들을 책에서 묘사한 부분과 함께 얼마나 실현되었나를 비교하며 보는 재미도 있지만 인물들의 특징이나 성격 등의 부가 정보와 함께 주요 배경이 되는 공간들에 대한 묘사와 시리즈 작품들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책 곳곳에 정리해두어서 셜록 홈즈 시리즈와는 또다른 매력으로 다가와 정말 소장 가치가 높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주요 작품 속 등장하는 사건과 관련한 이야기, 그 인물들에 대한 묘사, 또 다양한 아이템에 설명까지 정말 별의별 이야기가 다 담긴, 그러나 하나하나가 놓칠 수 없을 정도로 흥미로운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 덕분에 전혀 생각지도 못했고 알지도 못했던 부분을 새롭게 알게 되었고 대략적으로 알던 내용도 좀더 명확하게 만나볼 수 있었기에 너무나 만족스러운 책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