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명화 속 식물 365
박은희 지음 / 블랙잉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화를 어떤 관점으로 바라볼 것인지, 또는 어떤 테마로 접근할 것인지에 따라 똑같은 명화와 이미 많이 보아 온 명화도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온다. 그렇기에 과연 명화 속에 그려진 식물을 중심으로 한 식물 테마로 접근하는 책은 어떨까? 바로 『하루 한 장 명화 속 식물 365』이다. 책은 제목처럼 365일 하루 한 장씩 명화 속에 그려진 식물이 소개된다. 월과 일도 표기되어 있다. 

 


책의 크기는 옆으로 살짝 긴 듯한데 이는 펼쳐보면 알겠지만 그림이 책의 정 가운데를 중심으로 배치되어 있고 바깥쪽으로는 빈공간과 해당 그림에 대한 적지만 코멘트가 적혀 있는데 가만히 보면 다이어리로 활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빈 공간이 라인인데다가 만년달력과 날짜 기입형의 중간 정도로 월과 날짜는 기입되어 있으나 요일은 없기 때문으로 실제로 다이어리로 활용한다면 요일이 표기되어 있지 않으니 책을 접한 딱 그 날짜를 기준으로 요일을 기록하면 그날그날의 중요한 일들을 기록하는데 활용해도 될 것이다.

 

특히 이 책의 저자인 박은희 작가는 '영국 보태니컬아티스트 협회 SBA DLDC 과정을 수료했고, 영국 보태니컬아트협회 펠로 멤버(fellow member)이자, 한국보태니컬아트 협동조합(KBAC) 이사(저자 소개글 中)'이자 실제 현재도 보태니컬아트 클래스를 운영중이기도 하다는데 이런 보태니컬아티스트가 엄선한 명화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하드커버의 표지부터 내부 명화들의 구성까지 상당히 고급스러움을 자아내기에 선물용으로도 참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식물이라는 보다 넓은 의미에서의 명화이기 때문에 작게는 꽃 한 송이도 있지만 넓게는 정원이나 길가의 나무가 그려진 그림도 있고 아예 들판의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꽃을 담아낸 그림도 있을 정도로 다양하다. 

 

어쩌면 바로 이런 점이 자칫 작은 그림 안에 하나 내지는 몇 개의 송이로만 끝나버리는 꽃 이미지를 벗어나 조금은 마음이 탁 트이는 자연의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컨셉을 식물 테마 명화로 잡은 것이 아주 적절한 선택이였다는 생각이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