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체코 - 최고의 체코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37
권나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도 프라하를 중심으로 근교의 도시들인 체스키 크룸로, 프카를로비 바리, 플젠 등도 인기 여행지로 잘 알려진 체코를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2024~2025년 최신 체코 여행 정보를 담고 있어 상당히 유용한 여행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곳들은 앞서 말한 곳들을 포함해 총 11곳의 체코 주요 도시들이라는 점에서 더욱 활용도가 높아보이는데 friends 프렌즈 시리즈의 명성에 걸맞게 프라하의 근교 도시뿐만 아니라 체코 근교의 나라들과 함께 여행하면 좋을 이웃 나라들인 헝가리, 오스트리아, 독일도 소개하고 있다. 

 

 

체코 전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도를 시작으로 체코의 매력을 속성으로 만나볼 수 있는 '체코 알아가기'에서는 꼭 봐야 할 것들은 물론 체코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유럽에서 참 부럽다는 생각이 들게 했고 존재함으로 인해서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을 불러모으는 세계문화유산과 무형문화유산이 소개된다. 

 

만약 연말 즈음을 여행 시기로 잡았다면 체코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겨보는 것도 의미있을 것이며  체코에서 너무나 유명한 건축물들과 주요 인물들, 온천으로 유명한 체코의 스파 즐기기 등도 좋은 여행 아이템 같다. 

 

여기에 체코의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적 요소, 그리고 쇼핑 정보 등도 있으며 그중 인상적이였던 부분은 체코의 축제에 대한 부분이였는데 관심있는 분들은 관련 정보를 참고해 여행 일정을 계획하면 좋을것 같다. 무려 2024년의 체코 축제 캘린더가 수록되어 있기 때문이다. 

 

 

본격적인 여행 정보는 수도 프라하를 샅샅이 해부하듯 구역별로 잘 정리하고 있는데 카페 등에 대한 정보가 많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관련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꼼꼼하게 잘 정리되어 있으니 계획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 

 

체코까지 여행가서 프라하만 여행하고 오기에 아쉽다면 근교 여행도 빼놓을 수 없는데 체스키 크룸로프를 비롯해 쿠트나 호라, 플젠, 브르노, 미쿨로프, 즈노이모, 리토미슐, 크리스털 밸리와 같은 이미 많이 알려진 근교 도시들을 물론 아직은 낯설게 느껴지는 도시들이 더욱 추가되고 있는만큼 더 많은 체코의 도시들, 그리고 그곳들의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덧붙여 체코 근교 국가인 헝가리와 오스트리아, 독일 여행 정보도 소개하니 참고하면 좋겠고 실질적인 체코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알아두면 좋을 핵심정보들은 이 근교 국가 여행 정보에 이어서 소개되니 잘 확인 후 여행을 준비한다면 체코 여행이 더욱 만족스럽고 즐겁지 않을까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