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파리 - 최고의 파리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15
오윤경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리는 원래도 매력적인 여행지다. 그래서 관련 정보는 상당히 많다. 그럼에도 여전히 파리는 매력적이다. 게다가 올해 파리는 올림픽을 앞두고 있다. 아마 더 많은 사람들이 파리를 여행할 것이다. 그러니 이 즈음 파리 여행서에도 관심이 가지 않을까?

 

여행 가이드북 중 일명 프렌즈 시리즈로 유명한 『프렌즈 파리』는 2024~2025년 최신 개정판이다. 살펴보니 파리 가이드북에서 고전적으로 나오던 여행 정보도 포함되어 있지만 최신 여행 트렌드가 반영된 내용도 있어서 요즘 파리의 핫한 여행지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다.

 

 

책을 자세히 살펴보면 지금 파리의 핫이슈부터 출발해서 파리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 여러 테마로 나뉜 파리 여행 정보가 '파리 BEST OF BEST'라는 코너를 통해서 소개된다. 여기에는 정말 이전에는 소개되지 않았던 내용들도 있는데 '파리의 뉴 아이콘'이라든가 '키스 명소 TOP 10' 그리고 '맛있는 한 끼의 브런치'를 먹을 수 있는 장소 등이 그렇다. 개인적으로는 '센 강의 낭만적인 다리'와 '파리의 공원과 정원'을 소개한 내용이 좋았던것 같다.

 

이외에도 파리하면 빼놓을 수 없는 빵, 역사, 건축 관련 이야기는 파리라는 도시를 더욱 매력적이게 하고 아무리 많이 아는것 같은 파리 정보라도 여행을 떠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기본적인 정보를 잘 정리하고 있는 부분도 좋았다.

 

그리고 언제 떠나고 어떻게 여행하고 비행기편이라든가 숙소, 여행비용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부분은 실제 파리 여행을 계획할 때 보다 만족스러운 여행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본격적인 여행정보로 넘어가면 파리를 16개의 구역으로 나눠서 소개하는데 자신이 파리 여행에서 중점적으로 보고 싶다하는 곳을 찾아보고 이 베스트 코스를 참고해 계획하면 좋을것 같다. 해당 구역이 지니는 의미부터 그 구역의 지도 속 여행지 표시도 있으며 그 구체적인 관광지에 대한 정보는 사진 이미지와 주소, 가는 방법, 홈페이지, 운영신간이나 휴뮤일,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까지 잘 정리되어 있다. 

 

게다가 QR코드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확실히 여행 도서도 많이 달라지고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들게 한 책이였다. 또한 리 전체를 구석구석 여행하고 시간적 여유가 있다거나 아니면 애초에 파리 근교에 대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생각보다 많은 지역이 소개되어 있는 파리 근교 돌아보기 페이지를 통해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는 베르사유 궁전을 비롯해 디즈니랜드 파리, 지베르니, 몽생미셸 등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