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 완성 무조건 모이는 돈 버는 습관 - 돈 모으기에 늦은 때란 없다! 0원으로 시작하는
박지수 지음 / 빅피시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0일 완성 무조건 모이는 돈 버는 습관』이라니 새해 즈음 돈 모으기를 목표에 올려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읽어보기에 딱 좋을 책이다. 특히 뭔가를 해야 할 것 같은 어디서부터 무엇보다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고 누군가가 매일매일 체크를 해줬으면 싶은 마음이 드는 사람이라면 이 책은 그 기본기를 다지기에 제격인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을 보면 60일 재테크 로드맵이 소개되는데 어떤 성향인지, 내지는 어떤 상황에 놓여 있는지에 따라 7개의 분류로 나눠서 소개한다. 이 부분을 보면서 자신은 지금 어디에 속하는지를 진단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이 책은 하루 5분 정도를 투자하라고 말한다는 점에서 재테크에 초보인 사람들도 충분히 접근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느껴지며 많은 종자돈이 있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 오히려 0원으로 시작한다는 말도 이미 늦은거 아닌가 싶은 불안감과 좌절감을 지닌 사람들에게 용기를 선사한다.

 


책의 구성은 실제로 DAY 1~60까지 그날그날 따라하면 좋을 돈이 모이는 돈 버는 습관을 제시하는데 마인드 셋(물건, 시간, 정보, 마음 정리)을 시작으로 체질 개선, 기본 개념 익히기, 실전 재테크로 나아가는 방향성과 방법을 제시한다. 

 

가장 먼저 자신의 삶을 돌이켜보게 되는데 돈을 버는 이유를 체크하는 것이다. 돈을 모으는 목적과 수단을 명확하게 구분한다는 점이 신선하면서도 좋았던것 같다. 그날그날 해야 할 일들을 자세히 소개하고 핵심 내용이나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박스처리를 해서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두고 있기 때문에 처음엔 책을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읽고 이후에는 해당일의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행동과 실천으로 옮긴다면 대략 2달에 걸친 60일의 돈을 모으는 습관을 체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