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영어 특급패턴 202 - 미드보다 좋은 스피킹 교재는 없다! 특급패턴
오석태 지음 / 다락원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인들의 영어회화 비결을 보면 미드를 보고 공부했다는 이야기를 종종한다. 실제로 미드가 국내에 활발히 보급되던 때에 지금처럼 ott 서비스가 아니라 케이블 등의 TV 채널로 방송되던 때에는 DVD도 함께 출시가 되었었는데 그러면서 이를 활용해서 자막없이 미드 보기와 같은 영어 공부가 인기였다. 

 

나 역시도 해본적이 있지만 아무런 배경지식이 없는 상황에서 무작정 미드를 본다고 해서 빠르게 그 효과를 볼 순 없었다. 물론 지속적으로 보다보면 분명 효과는 있겠지만 실질적이면서도 빠른 효과를 위해서는 좀더 정확한 방법이 필요하고 『미드영어 특급패턴 202』는 미드의 에피소드에서 결정적인 장면을 몇 개를 뽑아낸 다음 영어표현의 정확한 뜻과 발음을 반복적으로 학습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전문가에 의해서 추려진 학습 가치가 있는 결정적 장면들을 선정해 그속에 담긴 영어표현들을 특급패턴화하여 202개로 정리해두고 있다. 그러니 미드로 영어회화를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은 무작정 오늘부터 자막없이 볼거다는 생각을 접고 이 책으로 먼저 특급패턴을 학습한 다음에 미드를 본다면 분명 대화 속에서 표현들이 들리는 경험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참고로 책에서는 초/중/고급으로 수준을 나눠서 추천하는 미드 리스트가 나오는데 익숙한 미드들이 많아서 반가웠다. 

 

 

하나의 에피소드별로 그 하부에 5개의 특급패턴 수록되어 있고 각 특급패턴에 대해서는 문법적 설명과 함께 이것이 실제 문장, 즉 회화에서 응용하면 어떻게 쓰일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도록 다시 5개 정도의 예문들이 등장한다. 

 

각 예문에서 이디엄처럼 그대로 외워두면 좋은 내용들은 따로 정리가 되어 있고 이 특급 패턴과 관련한 미드를 <미드 한 컷>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알려주니 참고하자. 

 

특히 미드 장면을 실제로 영상으로 보았을 때 들리도록 하기 위한 예습 과정으로서 이 책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이책은 무려 세 가지 버전의 MP3 파일을 제공(무료 다운로드 가능)을 하기 때문에 학습에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좋을것 같다.
 

 

중간중간에는 보너스 페이지처럼 읽어두면 좋을 내용들이 나오기도 하고 부록으로는 미니북이 증정되기 때문에 휴대하고 다니면서 학습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무작정 접근해서 시간을 많이 들이는 것보다 오히려 공부도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이 책을 통해 미드에서 뽑아낸 순도 100%의 문장들로 학습을 한 후에 미드 시청으로 나아간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학습을 하면서 느낀 바로는 상당히 실용적인 문장들이 많다는 점이 좋았는데 이는 실용회화를 배우고자 미드 시청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더없이 반가운 교재가 될 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