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그러진 만화 2 - 망그러진 곰과 햄터의 데굴데굴 유쾌한 날들! 망그러진 만화 2
유랑 지음 / 좋은생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귀여운 망그러진 곰과 망그러진 햄터의 일상 생활 속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힐링 에세이가 바로 『망그러진 만화』이다. 1편에 이어 2편이 출간되었는데 여전히 귀엽고 사랑스러운 두 캐릭터를 만나는 시간이 행복하다. 

엉뚱한것 같지만 사랑스럽고 그속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는 메시지도 있기 때문에 보고 있으면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 책이다.
 

 

특히 이번에 출간된 2편에서는 1쇄 한정 친필 인쇄 사인본으로 받아볼 수 있는데 단순한 사인이 아니라 2024년을 응원하는 메시지여서 책을 펼치자마자 기분 좋아짐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림의 컷이 많아져서인지 좀더 풍성해진 느낌이 들고 그래서인지 감정을 전달하거나 메시지를 전달함에 있어서도 좀더 깊이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다. 무려 40만 팔로워의 사랑을 받는 유랑 작가님이 그동안 그려서 SNS에 연재를 했던 내용 중에서도 인기가 있었던 만화들을 책으로 모아 출간한 것이라 SNS를 통해 이미 본 사람들도 충분히 만족스러울 책이라고 생각한다.

 

모두가 완벽할 수 없기에 실수도 하고 때로는 의도한 바와는 다른 결과물에 실망하고 상처받을 수도 있지만 또 그런 것들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발상의 전환으로 완전히 다른 감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실패라고 생각했던 것이 오히려 즐겁고 재미난 경험으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무엇보다도 망그러진 곰과 햄터의 우정이 눈부시다. 그리고 망그러진 만화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이 참 예쁘고 위트와 유머스러운 에피소드도 많아서 잔잔함 가운데에서도 재미가 있어 즐거운 기분이 들게 해서 왜 힐링에세이인지 알 것 같은 책이다.

 

 

책에는 망그러진 만화와 관련한 다양한 Q&A들을 곳곳에 정리해두고 있는데 망그러진 곰의 탄생기라든가 망그러진 곰과 햄터가 맨처음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도 에피소드를 통해 보여준다. 또 거북이 할아버지를 통해서는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보여주고 망그러진 곰과 햄터의 부모님과의 에피소드를 통해서는 서로를 생각하는 따뜻하고 애틋한 마음을 만나볼 수 있어서 즐거우면서도 한편으로는 마음 뭉클해지기도 한다. 

 

전체적으로 즐겁고 마음 포근해지는 에피소드들이 많아서 좋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망그러진 만화가 전하는 메시지가 마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에겐 용기를 북돋아줄 책이라고 생각한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