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운동 일력 - 매일매일 건강해지는
박정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는 그래도 운동을 좀 했다. 후반기 즈음 다이어트와 걷기 운동, 식이요법을 병행해서 살이 조금 빠지긴 했다. 그런데 날씨가 추워지니 걷기는 힘들어지고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살짝 걱정도 되어서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생각해보던 중 알게 된 책이 바로 『매일매일 건강해지는 365 운동 일력』 이다. 

 

요즘은 운동도 일력을 보면서 할 수 있다. 캘린더만 일력이 있는게 아닌 것이다. 물론 달력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이 책은 그보다는 운동에 초점을 맞춘 일력이다.

  

 

일력을 보면서 운동을 하기 전에 위와 같이 이 일력을 활용하는 방법이 소개되니 미리 읽어보면 좀더 도움이 될 것 같다. 거창하지 않게 그러나 매일 매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만으로도 충분히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며 많은 공간이 필요하지도 않다는 점에서 유용해 보인다.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스트레칭으로 의자에 앉아서도 할 수 있으니 잠깐의 짬을 내서도 충분히 가능한 것이며 동작이 어렵지 않다는 것, QR코드를 인식하면 동작을 정확한 운동 동작을 확인해서 따라해볼 수도 있다는 점이 참 좋은것 같다. 운동도 동작을 제대로 알고 그대로 할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테니 말이다.

 

일력이면서 스탠딩으로 제작되어 있는데 단단한 지지대 덕분에 일력에 QR코드를 찍어서 스마트폰을 일력에 기대 세워두고 동작을 따라하는데 활용할 수도 있을 정도이다. 

 


특히 건강을 위해서라면 운동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도 중요한데 이 책은 쉽고 건강한 식단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는데 이또한 QR코드로 인식이 가능해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또 중간중간 마인드 컨트롤을 할 수 있는 좋은 말들도 있는데 이때는 글을 마음 속에 새기면서 잠깐 동안 명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