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록 완벽한 실종
줄리안 맥클린 지음, 한지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로 다른 집안 형편 때문에 결혼 전부모의 반대가 있었지만 결혼은 강행했고 현재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었다. 다만, 아이를 갖고 싶었던 두 사람은 노력을 하고 있는 중이였는데 그러던 중 프라이빗 조종사로 일하는 딘에게 상사는 마이크라는 가수를 위한 비행 스케줄을 잡았는데 그 일을 끝내고 돌아오던 중 딘이 레이더에서 실종되어버린 상태였다.

 

아내 올리비아는 남편 딘을 사랑한다. 그가 어려운 환경에서 자신을 만날 즈음 상담사로 일하며 견뎌 온 시간들과 그런 남편에 대한 모든 것을 사랑한다. 그랬기에 남편의 꿈이기도 했던 파일럿이 될 것을 제안한 것 역시 올리비아이다. 그녀는 남편과의 결혼생활 역시 행복하다고 생각했다. 딘이 비행기 사고로 실종되기 전까지는. 아니, 솔직하게 말해 그가 실종된 이후 살해용의자가 되기 전까지는.
 

 

그렇다면 남편 딘은 어떨까. 아내인 올리비아만큼 행복했을까? 그는 부유한 집안에서 자랐던 올리비아와는 다른 삶을 살았다. 인생 자체가 그랬던 것처럼 보인다. 그랬기에 부부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아내에게 말하지 못하는 비밀이 있다. 

 

죽은 남편이 무슨 수로 살해 용의자가 된다는 것일까? 

 

 

이야기는 올리비아와 딘의 결혼생활, 딘의 실종, 이후 딘과의 사이에서 임신 사실을 알게 된 올리비아가 끝내 딘의 죽음을 받아들인 후 딸 로즈를 낳고 가브리엘과 결혼한 뒤 살아가던 중 어느 날 형사가 그녀를 찾아온다. 이미 사망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와중에 형사들이 전한 사실은 놀랍게도 딘이 살해 용의자라는 것이다. 

 

특히나 살해된 여성이 과거 딘의 환자였던 멜라니라는 여성이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그녀는 누구인가. 이야기 속에서는 4년 전의 멜라니라는 한 여성이 등장하는데 사실 그녀는 과거 딘이 심리상담을 했던 당시에 환자이기도 했지만 이후 사적인 친분으로 관계가 발전했던 사람이다.

 

 

졸지에 죽은 남편이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되어버린 상황 속에서 이후 드러나는 충격적인 사실들은 딘이라는 인물에 대한 의심을 품게 하기에 충분하고 시체로 발견된 멜라니를 죽은 범인이 딘인가, 그렇다면 그녀가 사랑했던 딘의 진짜 모습은 무엇이였을까. 사랑을 믿었던 올리비아의 완벽한 세계는 그로 인해 또다시 흔들리며 흥미로운 반전을 선사하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