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 평범한 당신의 인생을 바꿀
주이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인생에서 돈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으로 크다는 것은 안다. 경제적 자유가 있고 없음에서 오는 심리적 안정감과 미래를 대하는 자세 또한 분명 달라진다. 그래서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어하고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식으로 돈을 모을 궁리를 한다. 

 

그런데 이럴 때에도 필수적으로 언급되는 것이 있다면 시드머니, 즉 종잣돈이다. 더 큰 돈으로 불릴 수 있는 기본이 되는 돈을 말하는 것으로 사실 보통 사람들은 이 종잣돈을 모으기부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이 종잣돈을 모으면 더 큰 기회가 있다는 점에서는 두말할 여지가 없기에 누구라도 종잣돈 모으기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고 실제로 재테크 관련 서적들도 종잣돈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이번에 만나 본 『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은 1억 원이라는 돈을 종잣돈으로 이야기한다.  

 

 

예전에는 1억하면 왠지 커 보였지만 물가가 상승하고 집값도 급등하고 온갖 것들이 다 높아지면서 왠지 1억이 예전의 1억 같지 않아 보이지만 실제에서 1억 원은 진짜 큰 돈이다. 그렇기에 저자는 이 1억 원을 경제적 자유로 가는 초석이라고 말하는 것일지도 모르며 바로 이 1억원을 최단기에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상징적 의미로 다가오는 1억 원, 그러나 저자는 1억 원에 보다 많은 의미를 부여한다. 이것은 어떻게 보면 종잣돈 1억 원을 모으기로 결심하고 실천을 하게 될 이의 결심이자 또 보다 구체적이면서도 상징적인 목표가 되는 것이다. 막연하게 돈을 많이 모으겠다는 말보다 구체화된 수치는 확실히 의미가 다르게 느껴질 것이다.  

 

 

1장에서 1억 원이 갖는 의미를 정리한 저자의 주장을 보면 우리가 절대 우습게 볼 수도 없고 만만하게 봐서도 안되는 돈임을 보다 현실적으로 깨닫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 해야 할 것은 1억 원을 모으기 위한 방법이자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행동일 것이다. 

 

저자는 먼저 돈 공부를 하라고 말한다. 이는 이론적인게 아니라 평소 자신의 돈에 대한 생각과 소비 습관을 점검해서 소득을 늘릴 방법과 소비를 통제할 방법, 그리고 돈에 대한 인식 전환을 주문한다.

 

그리고 이후 나오는 내용들은 보다 구체적으로 1억 원을 모으는 방법들이다. 실제로 최단기간에 1억 원을 모은 사람들은 어떤 자세를 보이는지, 그리고 1억 원을 모으기 위한 전략, 직장인에 특화된 1억 원 만들기 노하우가 소개되는데 사실 쉽진 않아보이지만 이런 구체적인 목표와 전략 등이 있다면 돈에 대한 생각과 자세 그리고 돈을 모으는 것에 있어서 분명 이전과는 다른 결과를 보일거라 생각하기에 새해 목표 중 하나로 종잣돈 1억 모으기를 세워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진정한 경제적 자유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