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베이킹 바이블 - 건강하게 만들어 가볍게 즐기는 쌀가루 베이킹 24
고혜진 지음 / 시대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 하나를 먹더라도 건강을 생각한 먹거리를 떠올리게 되고 이는 음식을 만들 때도 당연히 적용되는데 재료 역시 신경쓰게 되는 것이다. 좀더 나은 재료로 대체할 수 있다면 건강을 고려한 재료를 선탁하게 될 것인데 음식의 종류 중에서 빵에서도 그렇다. 

 

단순한 빵보다는 곡물 등을 활용한 빵을 먹는 것도 그 일환일 것이며 요즘은 밀가루가 아닌 쌀을 활용한 쌀 베이킹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중에서도 쌀로 만든 빵을 볼 수 있는데 확실히 가격은 좀더 비싼게 사실이다. 

 

 

매번 사먹기 힘들거나 아니면 모든 재료를 신경 써서 집에서 만들어 먹고 싶다거나 평소 베이킹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쌀을 베이스로 한 베이킹을 소개하고 있는 『쌀베이킹 바이블』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 

 

이 책에는 총 24가지의 베이킹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좋다. 그야말로 쌀베이킹의 A to Z까지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 또 베이킹을 1~3 LEVEL라는 난이도를 구별해놓고 있기 때문에 베이킹을 할 때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책은 구체적으로 필요한 재료를 소개하고 도구 역시 어떨 때 사용하는지와 함께 구비하면 좋을 것들을 알려준다. 그리고 가장 궁금해할 수도 있을 쌀가루와 밀가루의 차이 역시 실제 반죽과 만들어진 파운드케이크로 보여준다. 
 

 

책의 목차는 난이도별로 쌀베이킹이 소개되는데 LEVEL 1은 비교적 간단한 레시피이며 LEVEL 2부터는 비주얼적으로도 뭔가 첨가되는게 눈으로 보이고 확실히 LEVEL 3는 제법 난이도가 있어 보이는 반면 실력만 된다면 특별한 날 만들어도 좋겠고 선물용으로도 만들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케이크 같은 비주얼이다.

 

구체적인 베이킹을 살펴보면 완성된 쌀 베이커리의 모습 이외에 단면을 잘라낸 비주얼, 그리고 재료와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 구체적인 베이킹 과정이 자세히 사진 이미지와 함께 소개된다. 처음 만드는 과정부터 시작해 완성되는 모습까지 담아내고 있어서 일련의 과정을 이미지로 볼 수 있으니 좀더 편리한것 같다. 

 

맛도 중요하지만 건강도 신경쓰이는 요즘 밀가루로 만든 빵만 먹기엔 걱정이 된다면 『쌀베이킹 바이블』에서 제안하는 쌀베이킹으로 부담을 덜어도 좋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