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반죽 홈베이킹 - 반죽기 없이 만드는
김리하 지음 / 길벗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커리에 관심이 있거나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사람들이라면 좀더 편리하게 홈베이킹을 할 수 있는 책이 바로 『반죽기 없이 만드는 무반죽 홈베이킹』이다. 제과제빵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반죽하고 숙성한다는 정도는 알텐데 반죽의 경우 반죽기로 하는 것을 많이 보아왔고 그 정도로 베이킹 과정의 필수처럼 느껴지기에 반죽기도 없이 무반죽으로 빵을 만들 수 있다는 이 책이 상당히 궁금하게 여겨졌다.

 

치대지 않아도 되니 일단 힘도 덜 들테고 과정도 그만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홈베이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 때에 더욱 유용할 책일 것이다.

 

특히 반죽기는 물론 발효기가 없어도 우리가 시중 빵집에서 사먹는 것과 같은 빵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니 이보다 더 좋을수가 없다. 게다가 책에서는 이런 무반죽 빵 레시피를 22가지나 소개하고 있는데 이 책의 저자는 유튜브 채널 ‘꾸움’을 통해서 ‘무반죽 모닝빵 레시피’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고 이후 베이킹 유튜버로 활동하면서 관련 레시피로 채널을 운영중이라고 한다. 

 

 

책에서는 먼저 무반죽 베이킹에 대한 설명을 통해서 기본적인 베이킹 정보를 알려주고 이후 본격적인 레시피로 정말 다양한 빵들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종류가 정말 대중적인 빵들부터 인기빵들까지 다양하다.

 

간식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식사빵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이다. 베이킹과 관련해서는 소요시간, 재료, 오븐 사용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고 믹싱과 발효, 만들기로 이어지는 조리과정이 정말 자세하게 소개된다. 게다가 사진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조리의 이해를 돕는 점도 좋다. 

 

 

덧붙여 정말 좋았던 점은 사진이미지와 글로서 조리과정이 잘 설명이 되어 있지만 각 빵마다 조리 과정을 QR코드를 찍어서 저자의 유튜브 채널로 바로 연결이 되도록 해놓았다는 점이다. 독자들은 책을 보면서 베이킹을 해도 되고 각 빵의 베이킹 과정을 담은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베이킹을 해도 되는 것이다. 요리 관련 책에 이런 동영상이 있다는 점은 정말 좋은것 같다.

 

또 책에서는 각 조리과정마다 주의해야 할 점이라든가 일종의 요리 tip 같은 내용도 함께 알려주며 그 빵을 만드는 과정에서 나올 수 있는 궁금증과 관련한 Q&A를 실어놓고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많은 신경을 쓴 홈베이킹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