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과 살인귀
구와가키 아유 지음, 문지원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스펜스 미스터리를 표방하는 작품 『레몬과 살인귀』는 고바야시 미오를 중심으로 그녀의 아버지와 여동생의 죽임이 상당히 미스터리하게 그려지는데 애초에 아버지는 오래 전 묻지마 살인사건의 희생자였고 그 사건 이후 어머니는 실종된다. 결국 고바야시 자매는 각기 다른 친척집에서 자라게 되는데 이제는 여동생인 히나까지 죽는 사건이 발생한다. 

 

게다가 죽은 여동생을 둘러싼 보험살인 의혹까지 제기되면서 홀로 남겨진 미오는 충격을 받는다. 그 누구보다 동생을 믿기에 그럴리가 없다는 생각을 하는 미오는 결국 동생의 죽음을 둘러싼 진실을 밝히고자 생각하고 직접 행동에 나서게 된다. 

 

아버지의 죽음, 어머니의 실종, 다시 여동생의 죽음에 이르는 과정을 보면서 애초에 아버지의 죽음 역시 묻지마 살인이 아닌 이를 가장한 무엇인가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만들고 가족에게 일어난 이 비극 이후 어머니가 사라졌다는 부분 역시 뭔가 관련이 있을거란 생각이 든다. 

 

특히나 시간이 흘러 이제는 유일한 혈육(현재로는 생사가 확인되는) 여동생까지 죽는다는 것은 한 집안이 풍비박산 나는 모습이라 도대체 고바야시 집안에 무슨 사연이 있길래 싶은 의문까지 들게 하기 때문이다. 

 

히나가 보험금을 노리고 애인을 죽였다는 이야기는 곧장 미오의 삶을 뒤흔든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자매가 흩어진 후 히나가 보험설계사 일을 하게 되는데 그녀의 애인이 보험을 들었고 수령인이 히나였던 것이다. 그러다 그 남자가 죽으면서 자연스레 히나가 보험금을 놀린 살인을 저지른게 아닌가 하는 의문이 제기된 것인데 기자들은 이 사건을 취재하기 위해 미오를 찾아오고 자신의 삶은 물론 히나의 명예를 위해서도 진실을 알아내겠다는 생각으로 행동에 나서지만 막상 미오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런 가운데 자신이 일하는 대학교에서 안면이 있는 나기사라는 대학생이 이 사건을 조사해보자고 제안을 하지만 미오의 입장에서는 난관에 부딪혔던 조사를 할 수 있게 되니 고마우면서도 나기사의 의도가 꽤나 의심스럽다. 게다가 기리야마라는 청년까지 미오의 주변을 맴돌게 되는데 이 사람의 의도 또한 선명해보이지 않는다는 점에서 과연 이들의 목적은 무엇일까 싶어진다.

 

자매가 각기 다른 친척의 집에 맡겨지고 이후 가끔씩 만나 서로의 안부를 묻고 살았고 가장 최근이자 마지막 만남에서는 아버지를 죽였던 당시 범인이 감옥에서 출소했다는 소식을 들었던 차에 히나의 죽음은 남겨진 미오로 하여금 혹시나 그 범인에 대한 생각을 하게 만들기도 하면서 작품은 진실을 쫓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여러 사람들과 그들의 심리 등을 묘사하며 긴장감을 더한다. 

 

그리고 미오와 관련해서도 그녀의 평소 모습이나 트라우마라고 해야할지 과거부터 여전히 이어져오는 심리적인 문제에서 기인한 행동 등이 함께 묘사되면서 예측을 뛰어넘는 반전을 보여주는 놀라운 작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2021년에 『달궈진 못』이란 작품으로 데뷔한 이후 2022년에는 『레몬과 살인귀』로 제21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 대상 문고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하는데 앞으로의 작품들이 더욱 기대되는 작가인 듯 하다.


 

 

#레몬과살인귀 #구와가키아유 #블루홀식스 #추리미스터리 #신간미스터리 #이미스터리가대단해대상 #문고그랑프리 #독서카페 #리딩투데이 #리투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