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가 5년 후 나에게 Q&A a day 다이어리 짱구가 나에게 Q&A a day 다이어리
더모던 편집부 엮음 / 더모던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종 다이어리와 달력이 인기를 얻을 시기이다. 어느 때고 살 수 있지만 이맘 때쯤이 가장 다양한 다이어리와 달력이 출시되는것 같은데 그건 아마도 묵은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면서 새해에는 지난 시간들과는 달리 좀더 열심히 잘 살아보려는 의지나 한 해의 목표를 새롭게 정하고 이를 기록하기 위해서 일지도 모른다. 

 

그런데 최근 출시되는 다이어리를 보면 좀 특별한 다이어리들이 보이는데 그중 하나가 1년만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3년, 5년, 그리고 길게는 10년에 이르기까지의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계획을 세우고 이를 기록하기 위해서인데 아예 연도와 날짜만 있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각 일마다 질문이 미리 주어지고 이를 해마다 답해보도록하는 경우도 있다.  

 

 

『짱구가 5년 후 나에게 Q&A a day 다이어리』 는 후자의 경우로 5년동안 기록을 할 수 있는 다이어리이다.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매일 정해진 질문이 나온다. 질문은 영어와 우리말 두 가지로 다 적혀 있고 그 위에는 귀여운 짱구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책은 상당히 작은 편이다. 세로의 길이가 16cm가 채 되지 않는다. 미니북 같은 느낌인데 질문 아래로 나오는 답을 적는 공간은 연도 표시가 '20'까지만 적혀 있다. 그러니 어느 시점에 시작해도 좋은 다이어리인 것이다. 올해 새롭게 출시된 다이어리이기에 내년도인 2024년 1월 1일인 첫장부터 시작해도 좋고 아니면 지금 당장이라고 할 수 있는 2023년 11월부터 사용해도 좋다. 그건 일종의 만년형이라 날짜가 확정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해마다 같은 날 같은 질문에 대해서라도 그 답은 분명 똑같지 않을 것이다. 답을 적는 공간은 4줄 정도로 결코 넓다고는 할 수 없지만 간단하게 그날그날의 기분이나 생각 등을 기록한다는 의미로 보면 괜찮을것 같다.  

 

 

 

#짱구가5년후나에게QAaday다이어리 #더모던편집부 #더모던 #미르북컴퍼니 #다이어리 #짱구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