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국민영어법 Booster - 전 국민 영어 말하기 혁명 New 국민영어법
이민호 지음 /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국민 영어 말하기 혁명 New 국민영어법 [Starter]』 로 학습을 한 사람들이라면 이어서 학습하기 좋을 책이 바로 『전 국민 영어 말하기 혁명 New 국민영어법 [Booster]』 이며 영어 말하기, 회화를 수준별로 학습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기초 이후의 수준의 말하기를 찾고 있을 경우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이 시리즈 자체가 처음이라면 이왕이면 순차적으로 학습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유독 영어로 말하기에 약한 우리나라 사람들이다. 최근에는 학교에서도 말하기에 대한 역량이 강화되고 있는것 같지만 영어 공부의 목적이 보통의 경우 다양한 시험에서 높은 점수(성적)을 얻기 위함이 많다보니 회화 부분이 다소 부족한 것도 사실이지만 새삼 공부를 하다보면 영어로 유창하게는 아니더라도 일상 회화는 가능하게 만들고 싶다는 욕구가 더욱 커진다는 점에서 이런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제공되는 교재는 개인적으로 좋은것 같다.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서 위와 같이 이 교재를 활용하는 방법이 소개되는데 개인적으로 학습을 위한 교재인 경우에는 이 부분을 꼼꼼히 읽어보는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가 어떤 목적으로 이 책을 썼고 또 어떻게 활용하면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 책 역시도 이 부분을 통해서  New 국민영어법 학습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성공적인 영어 배움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단계라고도 할 수 있는데 “영어 공부 10계명” 새기기를 시작으로 “말 이미지 연상” 학습, “600문장 영작” 연습, “5?5?5 영어 말하기” 훈련이며 각 단계별 학습과 관련한 자세한 방법이 소개되기 때문에 꼭 읽어보고 본격적인 학습으로 넘어가면 좋을것 같다. 

 

이외에도 학습 진도표가 있으니 독학으로 공부할 때 이 표를 참고해 진행 과정을 스스로 체크하면 될 것이며 공부 10계명을 마음 속에 새긴 뒤 학습을 시작하면 될 것이다. 

 


책의 내용은 어렵지 않다. 기초적인 수준을 공부한 사람들도 충분히 따라하면 할 수 있을 수준이며 반복적으로 학습하게 만들고 설명도 자세히 잘 해두고 있어서 독학도 어렵지 않아 보인다. 또 책의 내용이 너무 빽빽하게 정리되어 있지 않아서 학습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그림으로 내용을 설명해두고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도 상당히 쉽다. 

 

연습해야 할 회화를 소개하고 이후 3단계의 말하기를 거쳐 연습을 하고 연속 듣기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모두 MP3 파일을 제공하기 때문에 발음과 듣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실질적으로 이 책은 영어 말하기가 목적이기 때문에 이어서 나오는 응용 말하기는 확실히 기본을 충실히 공부한 후 좀더 나은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연습편이라 좋은것 같다. 

 

이런 내용이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시 한 번 더 말할 수 있도록 해주고 이를 “5?5?5 영어 말하기” 훈련에 맞춰서 발음, 억양, 내것에 맞춰서 각각 5번씩 말하고 이를 체크할 수 있도록 바를 정(正)으로 체크할 수 있는 부분도 꼼꼼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다. 

 

영어 말하기 학습에 진심이란 생각이 들 정도로 학습자가 더 많이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여서 영어 말하기를 제대로 공부하고픈 사람들이 있다면 이 책의 시리즈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