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완성 JLPT 합격해VOCA N2 - 단어 쪽지 시험 PDF + 원어민 MP3 15일 완성 JLPT 합격해VOCA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 공부에서 VOCA만큼 범위가 넓은게 있을까 싶다. 외국어도 신조어라는게 있고 또 관념적 표현도 있다. 그 나라 문화가 반영된 VOCA도 있으며 사실 자주 사용되는 VOCA가 분명 있겠지만 실질적으로 모든 VOCA를 외우기란 불가능일지도 모른다. 

 

이는 특히 외국어 시험에서 크게 작용하는데 빈출 VOCA가 등장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일 것이다. 기출 내지는 빈출이라고 불린다면 일단은 필수적으로 외워야 하고 우선적으로 학습해야 할텐데 이번에 만나 본 『15일 완성 JLPT 합격해VOCA N2』 는 일본어능력시험으로도 불리는 JLPT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특히나 N2 급수를 준비 중이라면 학습에 활용하면 좋을 단어장이다. 

 

왜냐하면 기출 단어를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고 DAY별 퀴즈가 제공되며 단어 쪽지 시험 PDF와 원어민 MP3 파일도 제공하기 때문에 제목처럼 시험 막바지에 단어교재로 학습을 하면서 이 단어장을 수시로 들여다보면서 복습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책의 구성을 보면 15일 구성의 두 가지 버전의 학습을 할 수 있는데 먼저 나오는 1장 '일본어+한국어 VOCA' 편은 일본어 단어에 우리말로 어떤 의미인지 공부하고 2장에 나오는 '한국어 + 일본어 VOCA' 편은 1장과 완전히 반대로 우리말 단어가 일본어 VOCA로는 어떻게 쓰는지를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각 학습이 15일간 구성되어 있고 1일마다 50개 가량의 VOCA를 학습하는 분량이며 외운 단어는 셀프로 체크할 수 있도록 총 3회에 걸친 체크 박스가 상단에 표기되어 있다(회독수를 표시해도 될 것이다).

 

특히 더욱 중요한 VOCA의 경우에는 ★ 표시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매일 학습이 끝나면 3분 퀴즈 챌린지를 통해서 총 3가지 유형의 퀴즈를 풀어볼 수 있는데 첫 번째는 단어와 의미를 바르게 연결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단어를 올바르게 읽은 것이다. 마지막은 JLPT에서 실제로 문제들이 어떤 유형으로 출제가 되는지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2문제 정도를 풀어봄으로써 실전감각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15일 완성 학습 플랜과 30일 완성 학습 플랜 두 가지 버전이 제공되니 자신의 상황에 맞게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 책 자체가 상당히 작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휴대하기 편리함으로 언제서든 꺼내 보면서 암기가 가능하니 이동시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도 이 책의 매력 중 하나라 생각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