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딸 영문법 4 - to부정사부터 관계대명사까지 완성 고딸 영문법
임한결 지음 / 그라퍼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독 어렵게 느껴지는 영문법과 관련해서 연령불문하고 쉽게 배울 수 있다는, ABC만 알아도 배운다는 영문법도 많이 등장할 정도인데 그중 <고딸영문법> 시리즈는 영문법을 처음 배우는 학생들은 물론 영문법을 기초부터 제대로 공부하고픈 성인들에게도 제격인 교재로 여겨진다. 

 

현재까지 영문법 관련하여 총 4권의 시리즈가 출간되었고 그중 가장 최근 출간된 『고딸 영문법 4』에서는 'to부정사부터 관계대명사까지 완성'이라는 부제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일단 교재는 두껍지 않다. 한 권에 모든 영문법을 담아내고 있지 않기 때문일 것이고 영문법 기초를 배우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인지 책 속의 내용 역시도 너무 많지 않게 잘 구성되어 있어서 학습자의 부담을 덜어주는게 사실이다. 

 

그러니 고딸 영문법 시리즈로 공부를 해온 사람이라면 이번 고딸영문법4 역시도 그런 흐름으로 학습하면 될 것 같다. 

 

요즘은 기초 수준의 학습교재의 경우 학습 가이드라인과 학습 플래너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학습자가 이를 바탕으로 학습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이 책 역시도 6주 완성을 목표로 할때 하루에 한 Unit씩 학습을 할 수 있도록 1주차~6차주차까지 학습 날짜를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페이지가 제공되니 활용해보자.

 

그리고 책의 초반에는 공부 팁과 관련해서 이 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소개가 이어지는데 이런 부분도 읽고 시작하면 도움이 되니 그냥 넘기지 말고 읽어보면 좋을것 같다.  

 

 

뭔가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 만화 같다는 생각이 드는 책인데 영문법을 설명하지만 글자가 너무 빽빽하지 않고 그림과 구어체를 활용해서 마치 영문법 강의를 듣는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하니 술술 읽어가면서 학습이 가능하다. 

 

또 이런 이미지의 사용은 문법적 설명에서도 확실히 글보다는 시각적 효과로 학습자의 이해를 돕고 개념과 내용 정리가 보다 쉽게 해주는것 같다. 영문법 설명 사이사이에 간단하게 퀴즈가 제공됨으로써 학습 내용을 체크해볼 수 있는 점도 좋은것 같다. 물론 하나의 Unit이 끝이나면 연습문제를 통해서 학습 내용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핵심 영문법을 도식화해서 한번 더 머리속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는 <머리에 콕콕>이거나 마치 카톡을 주고받는것 같은 그림의 <문법 Talk>을 통해 해당 영문법과 관련해 나올 수 있는 질문에 대한 일종의 질의응답 코너를 제공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는 <매일 10문장>을 통해 실전 문제풀이를 해볼 수도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