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맛있는 베이글 - 손반죽으로 만드는 홈베이킹 베이글 30
라시피(김보라).쁘띠맘(소영주).채영이맘(왕은애) 지음 / 경향BP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킹을 집에서 하면 왠지 번거롭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편하고 쉽게 빵집에서 사 먹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물론 직접 홈 베이킹을 하는 경우도 적진 않을것 같은데 건강을 위해서일수도 있고 요즘 빵가격이 너무 사악하다보니 집에서 만들거나 아니면 취향을 고려한 이유 등 다양할 것이다. 

 

그래서 찾아보면 관련 베이커리 도서들도 서점가에서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 경향비피에서 출간된 『더 맛있는 베이글』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딱 베이글 종류의 빵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 모음집이다. 

 

 

반죽기 없이 손반죽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홈베이킹 베이글 30가지의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는데 정말 다양하다. 하루에 한 가지씩만 만들어도 한 달 내내 다른 맛(종류)의 베이글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소개되는 내용은 베이글을 만들기 위한 기본 재료와 도구를 알려주고 기본적인 베이킹 관련 팁이다. 
 

 

가장 처음 나오는 베이글 레시피는 당연하게도 플레인 베이글이다. 딱 기본 재료만을 쓴 빵 그 자체로서의 베이글인데 다른 베이글을 만드는 베이스가 되는 셈이다. 개인적으로 베이글에 여러가지가 들어가 있는 걸 선호하는 편은 아니여서 오히려 이 플레인 베이글에 관심이 갔다.

 

책은 완성된 베이글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함께 재료,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조리 과정의 이미지화는 확실히 이해를 돕는 것 같다. 

 

이후 책을 넘겨 보면 이렇게 다양한 베이글이 있구나 싶은 생각과 함께 기본 베이글이라고 할 수 있는 플레인 베이글에 뭐든 첨가한다면 그 메인 재료의 이름을 붙인 베이글이 될수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을 정도인데 우리가 생각하는 플레인 베이글의 매끄러운 외양과는 다른 번이나 프레첼처럼 좀더 색다른 모습의 베이글도 소개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다.

 

일단 먹어보고 싶게 만드는 비주얼(맛있어 보이는)의 베이글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홈베이킹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다양한 베이글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