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핵심 일본어 패턴 88 - 초보를 위한 일본어 회화 처방전
와카메 센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의 지름길은 없겠지만 팁은 확실히 있는 것 같다. 무작정 공부하는 것보다는 좀더 효과적인 공부법은 분명 있는 것 같다. 그중에서도 회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핵심 패턴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는 영어에서도 볼 수 있고 이번에 만나 본 『만능 핵심 일본어 패턴 88』과 같은 일본어에서도 가능한 부분이다.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서 책에서는 가장 기본인 일본어 글자들(히라가나와 가타카나)을 정리해두고 있고 이어서 일본어가 본격적으로 어려워지는 순간이라고 할 수 있는 일본어 동사의 종류와 활용에 관한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독학자들을 위해서 88패턴 처방 플래너가 프린트되어 있는데 8주, 4주 각각 2개의 플래너가 있고 8주의 경우에는 하루에 2~3개 정도의 패턴씩 공부하면 되고 4주 플래너에 맞추면 하루에 4~5개의 패턴을 학습하면 된다. 1회독에서는 8주, 2회독에서는 4주로 활용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총 12 Unit에 88개의 패턴이 고민과 처방전이 나오는데 이것은 일본어 회화와 관련해서 어떤 고민이 있다면 이렇게 공부해 보라는 처방전으로 귀결되는 형식인 것이다. 예를 들면 일본어도 경어가 있어서 높임말이 존재하는데 이런 높임말이 어려운 사람이 고민인 사람들은 Unit 8의 고민과 함께 제시되어 있는 처방전을 참고해서 학습을 하면 되는 것이다. 

 

핵심패턴이 먼저 소개되고 여기에 간단하지만 문법적 설명이 나온 다음에는 패턴에 맞게 학습자가 스스로 문장을 써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전 회화를 통해서 패턴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MP3 파일을 통해 원어민 음성을 듣고 일종이 받아쓰기처럼 문장을 따라써볼 수도 있다. 물론 이미 희미한 글씨로 적혀 있어서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이후에는 부록처럼 다양한 주제로 추가 학습 페이지를 제공하는데 한자, 좀더 다양한 표현 등 이 부분도 결코 곁가지로 보고만 것이 아니라 학습의 필요가 있는 상당히 유용한 내용들이다. 여기에 만능 패턴까지 있으니 회화 표현을 더욱 풍부하게 할 기회가 될 것이다.
 

 

마지막 진짜 부록에는 위와 같이 감정 표현이 나온다. 정말 유용해 보인다. 주로 학습하는 곳에 붙여두고 계속 봐도 좋을것 같고 작은 종이에 같은 형식으로 옮겨 적어서 휴대하고 다니면 외워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온갖 감정들이 다 수록되어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대표적인 감정 표현 14개 아래 좀더 자세한 표현이 구어체로 표현되어 있어서 회화에 활용하기에 참 좋을것 같은 감정 표현들이라 알아두면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