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는 대로 낭만적인 - 스물여섯, 그림으로 남긴 207일의 세계여행
황찬주 지음 / 흐름출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자기소개를 보면 지극히 평범하다. 그저 호기심에 의한 것이였다고 말하고 있을 뿐이다. 무려 7개월 동안 아시아에서 유럽, 남미 대륙에 이르기까지 3개 대륙의 18개국 50여개 도시를 여행했음에도 어찌보면 담담히 풀어나가는 이야기는 긴 여행 동안 다채로운 감정이 교차했음을 고백하기도 한다

 

단순히 일상에서 벗어나 낯선 여행지로 떠나 힐링이든 휴식이든 하고 오겠다는 목적보다는 비록 여러 나라와 지역을 이동했지만 체류에 가까운 여행기여서 그럴지도 모르겠다. 었다고 하지만 그 시간이 분명 저자에겐 상당히 의미있는 시간이였음을 느끼게 하는 대목이다.

 


다만, 이 책의 저자가 자신의 여행기를 기록하는 방식이 좀 달랐는데 그것은 바로 플러스펜을 활용한 그림이다. 글도 있지만 인상적인 장면들이나 여행지에서의 일들은 마치 당시의 기억을 잡아두듯 그림으로 남기고 있는 것이다. 이는 실내 건축 디자인을 전공한 것과도 무관하지 않아 보이는데 그래서인지 그림이 상당히 수준급이라는 생각이 든다. 

 

본격적인 여행기에 앞서서 3개 대륙의 18개국 50여개 도시의 리스트가 세계지도에 표시되어 있다. 세계를 다 지나다녔다 싶을 정도로 범위가 상당하다. 3개 대륙이란 이렇게 크고 18개국 50여개 도시란 이토록 많구나 싶어 감탄하게 된다. 

 


도시와 대륙 사이를 오가고, 한 도시에 머물고, 또 그곳에서 그림으로 여행을 기록으로 남기는 행위 속에 자신이 경험한 이야기들이 자연스레 묻어난다. 흑백의 그림으로 그려진 풍경은 뭔가 세밀화인것 같은 느낌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오롯이 호기심에서 시작된 여행, 딱히 크고 디테일한 계획보다는 랜덤의 여행이라는 말처럼 확실히 자유여행에 가까운 여행이라 묘하게 여유가 느껴지면서도 살면서 이런 여행 또 언제 해볼까 싶은 생각이 들어 저자의 실행력이 놀라울 따름이다. 호기심이 생긴다고 모두가 떠날 수 있는 것은 아닐테니 말이다.

 

내가 사는 곳이 아닌 곳에서 살아가는 다른 사람들의 삶의 모습은 어떨지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 그리고 남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함이 아닌 오롯이 나를 위한 여행의 시간이 펼쳐지는 동안 뜻하지 않은 일들이 일어나기도 하고 때로는 스스로에게 사색과 고민의 시간이 주어지는 일들도 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관심과 호기심, 그리고 행동이 만들어내는 저자만의 이야기, 여행의 기록은 우리에게 다양한 여행의 모습이 존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것 같아 한편으로는 상당히 신선하게 다가오는 여행 이야기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