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흐와 빨강머리 앤 - 명화, 명언과 함께하는 필사 워크북
백미정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강머리 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고 빈센트 반 고흐를 좋아하는 사람은 더 많을 것이다. 이렇듯 호감이 넘치는 공통점이 있지만 한 명은 가상의 캐릭터인데 반해 한 명은 실존했던 위대한 화가인 두 존재의 조합이 만들어낸 『고흐와 빨강머리 앤』 라는책은 과연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을지 궁금해진다. 

 

참고로 이 책 속의 앤은 좀더 미화된, 확실히 미소녀 같은 생김새라 원작 애니메이션의 앤을 생각하고 본다면 살짝 아쉬울 수도 있겠으나 이 책은 그보다는 고흐의 명화와 앤의 일기를 통해서 30일 동안 필사를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본다면 좋을것 같다. 

 

 

그때는 정확히 앤이 말이 이토록 큰 울림을 준다고는 생각지도 못한 채 만화를 보았지만 지금 돌이켜 보면 앤은 참 멋진 말들을 많이 했던것 같다. 어떻게 보면 몽상가 같기도 하고 지나치게 긍정적인 앤이였지만 당시 앤이 처한 상황 속에서 그럼에도 앤이 구김없이 밝고 명랑한 모습을 보일 수 있었던 이유는 이런 성격과 자세가 크게 작용했던게 아닐까 싶다. 

 

그와 반대로 고흐는 살아생전 그림을 딱 한 점 팔았던 것으로 유명할 정도이고 지금의 인기를 생각하면 당시는 불우했던 삶을 상상조차 하기 힘든데 그런 상황 속에서 피워낸 예술혼의 결과물을 이 책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으니 참으로 멋진 조합이 아닐까 싶다. 

 

책의 서두에는 이 책의 활용법이 소개된다. 30일 구성으로 된 책으로 오늘의 날짜를 기록할 수 있는 칸이 있고 각 날마다 핵심 키워드가 있으며 이를 주축으로 명화를 감상하고 고흐의 편지(필사 가능) 를 읽고 <낭독과 필사의 시간>을 통해 다시 한번 좋은 에너지를 불러올 수 있으며 이후 앤의 말과 앤의 모습 뒤에 <성찰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흥미로운 부분은 책의 뒷부분에 부록으로 앤의 얼굴이 들어간 스키커 2장이 붙어 있는데 그날그날 책에서 제시한 내용들을 모두 완성했을 경우 해당 칸에 이 스티커를 붙이면 되는 것이다. 구체적인 항목을 보면 명화감상-고흐의 편지-낭독과 필사의 시간-성찰의 질문이 그것이다. 

 

많지 않은 분량이지만 내용이 내용인만큼 시간을 들여 조금은 여유롭게 감상하고 생각하고 기록하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