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포크 아일랜드 - 누구나 마음속에 꿈의 섬 하나쯤은 있다
존 번스 지음, 송예슬 옮김 / 윌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킨포크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상당히 반가울것 같은 네 번째 단행본이 바로 『킨포크 아일랜드』이다. 그동안 테이블, 가든, 트래블로 킨포크만의 감성을 선보였다면 이번 아일랜드 편에서는 국내외의 섬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총 3가지의 주제로 나눠서 섬들을 분류하고 있다. 

 

ESCAPE 탈출/EXPLORE 탐험/UNWIND 쉼

 

마지막 'UNWIND 쉼' 속에 우리나라의 섬이 소개되니 당장 해외로 갈 수 없다면 여기부터 들러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누구나 마음 속에 꿈의 섬 하나쯤은 있다'고 하는데 이 문구를 보며 과연 나에게 꿈의 섬은 어디일까 싶은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단연코 '산토리니'와 '마요르카', 그리고 빨간 머리 앤의 무대이기도 한 '프린스 에드워드 섬'이라는 생각이 떠올랐다. 특히나 요즘은 여행 프로그램이나 여행도서들을 통해서 그리고 일반인들의 포스팅 속에서도 세계 곳곳의 잘 알려지지 않았던 지역들이 소개되면서 몰랐던 세계의 도시나 섬들을 알게 되니 어쩌면 나의 마음 속에 꿈의 섬들이 더 늘어날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이 섬들이 유독 마음에 남는다.

 

 

물론 이 책에는 그 섬들이 나오지 않는다. 좀더 덜 알려진 섬들이다. 대체적으로 상당히 소규모라는 생각이 들고 그래서인지 고즈넉하다는 말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섬들이 많다. 섬은 고립된 이미지가 강하다. 그렇기에 육지와는 다른 느낌이 있고 섬이기에 그 섬 고유의 분위기가 분명 있다. 어쩌면 그런 분위기가 누군가에겐 모험으로 다가올 수도 있고 또 누군가에겐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과 경험으로 남게 될지도 모른다. 

 

이런 책들을 보면 새삼 지구상에 새롭고도 신비한 곳들이 많구나 때로는 상당히 이질적이라 완전히 다른 행성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책에 소개된 섬들도 그런 분위기가 있어서 실제로 이곳들에 가보면 느끼게 될 감상은 어떨까 싶은 궁금증이 커진다. 예상하기 힘든 그 감상이 궁금해지는 것이다. 

 

책에서는 해당 섬이 속한 국가, 지도 상의 위치, 그리고 좌표와 면적, 인구, 주요 도시까지 잘 정리되어 있고 섬의 풍경을 부분부분 컷으로도 담고 있지만 전체 풍경으로 담고 있기도 해서 어떤 사진은 몽환적으로 보이기까지 해서 단순한 아름다움과는 차원이 다른 묘한 분위기에 매료될것 같다.  

 

조금은 낯선 곳들, 섬이라는 특수한 지형과 지리적 특성을 가진 곳들을 킨포크 감성으로 만나볼 수 있는 멋진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