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 뉴스 3단계 집중전략 - 일본어능력 배양 및 JPT / JLPT 고득점 완벽대비
이용진 외 지음, 가와모토 요타 감수 / JH Press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에 두 번 있는 JLPT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다. 국내에서 응시할수 있는 일본어 자격시험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JPT와 JLPT인데 둘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전자는 토익 처럼 점수로 표기되고 응시도 여러 번이지만 후자의 경우 1년에 2번으로 급수(N1~N5)로 성적이 발표된다. 

 

어느 것이 더 낫다라고 할 순 없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일본어 능력을 평가받고 싶거나 관련 자격증이 필요하다면 후자가 좀더 높이 평가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는데 N1의 경우에는 관련 학습을 많이 해야 한다는 점에서 마냥 쉽진 않을 것이다. 

 

특히 모든 언어가 듣기 부분이 참 쉽지 않은데 이는 일본어 발음에 많이 노출되어 있을 때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일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JLPT 고득점을 위해서도 많은 도움이 될 『NHK 뉴스 3단계 집중전략』 는 일본의 NHK 뉴스 방송을 교재 자료로 실어서 일본 내의 여러 일들을 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한 동시에 해외의 다양한 뉴스들을 일본어로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뉴스라는 것이 실제 사건들을 다루고 있는만큼 시사를 익힐 수 있고 무엇보다도 NHK 방송의 뉴스라는 점에서 표준 일본어를 읽고 쓰고 듣는다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총 3단계로 레벨이 구분되는데 Part 1의 경우에는 초급편 총 47개의 뉴스, Part 2는 중급편으로 총 43개의 뉴스, 마지막 Part 3의 경우에는 상급편으로 총 35개의 뉴스가 소개되면 덧붙여서 최종점검이 실려 있다. 

 

내용은 뉴스의 타이틀과 내용이 일본어 원문으로 실려 있고 제목만 우리말로 번역이 되어 있다(전체 내용 번역은 페이지 제일 하단에 작게 우리말로 번역이 되어 있어서 뒤로 넘겨서 내용을 확인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을 덜어준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가 표기 되어 있기 때문에 읽기 연습용으로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다. 각 뉴스는 모두MP3 파일을 활용해서 듣기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JLPT 고득점을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스크립트에 나온 어구는 하단에 정리가 되어 있으니 암기를 통해 어휘력을 늘릴 수 있다. 상급으로 갈수록 내용이나 구성이 어려워진다는 생각이 들지만 어느 정도 실력이 있는 상태에서 이 교재를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부록에는 영화 『실락원』과 『설국』의 대사가 수록되어 있는데 외국어 공부를 할 때 해당 언어로 제작된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공부하는 경우가 많은만큼 이또한 장면별 스크립트와 MP3를 잘 활용한다면 일본어 공부를 좀더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