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오사카/간사이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오사카/교토/고베/나라/간사이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 앱이 발달한 요즘 여행지도가 과연 얼마나 쓰임새가 있을까 싶은 생각을 하게 될지도 모르지만 여행 도서 출판으로 잘 알려진 타블라라사에서 지속적으로 개정/출간되고 있는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의 경우라면 이야기가 달라질 것이다. 

 

해마다 여기에서 더 개선될게 있을까 싶을 정도로 자체 상품의 계속해서 보완하고 이전보다 더 나은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일명 방수지도로도 유명한 에이든 여행지도 중 이번에 만나 본 『에이든 오사카/간사이 여행지도 (2024~2025)』 의 경우에는 정말 최신 개정판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개정되기 전보다 훨씬 좋아졌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이유는 일단 패키지 케이스 때문이다. 이전에도 지도와 부속품들을 담을 수 있는 케이는 있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패키지 케이스는 박스처럼 되어 있어서 전체 구성품을 보관하기에도 상당히 좋고 색감도 밋밋하지 않은 파스텔 톤으로 박스 표지가 마치 예쁜 애니메이션 분위기를 자아내서 더욱 좋다. 

 

또 패키지 케이스의 두께가 다른 여행지도(다른 나라 편)들과 비교해도 비슷해서 책장에 꽂아 보관하기에도 참 좋은데 패키지 케이스를 열어보면 위와 같이 A1 사이즈의 오사카 여행지도와 간사이 여행지도가 각각 하나씩 들어 있고 맵북 1권, 트래블노트 1권, 빨간 깃발 스티커가 100개 붙어있는 스티커 1장이 포함되어 있다.

 


에이든 여행지도는 손에 들었을 때 그 느낌부터 다르다. 일단 일반적인 종이지도와는 다른 무게감으로 팔랑거리는 가벼움이 없다. 그렇다고 무겁지 않지만 손에서 들었을 때 적당한 무게감이 마음에 들고 무엇보다도 종이의 질이 확실히 많이 접었다 펴면 접혔던 부분부터 찢어지기 시작하는 일반 종이 재질의 지도와는 확연히 차이가 날 정도로 뭔가 질긴 느낌이다. 

 

느낌부터가 쉽게 안 찢어지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튼튼하고 보통 여행지도가 길을 가르쳐주거나 관광 명소 정도를 표시하고 있는 정도라면 에이든 여행지도의 경우에는 오사카와 간사이 각각의 여행 가이드북을 한 장의 여행지도에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정보가 담겨져 있다.

 

책 400페이지 분량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닌것 같다. 지도를 펼쳐보면 도시 전체가 담겨져 있고 세부적으로는 교통수단(교통카드)를 비롯해 공항 이용 방법, 유명 건물, 관광지, 역, 오사카의 대표음식, 음식점 등이 자세히 표기되어 있다.

 

특히 음식점의 경우 무엇을 파는 가게인지도 알 수 있고 이름이 일본어, 우리말로도 표기되어 있어서 좋은데 길을 찾을 때 이 지도만 보여줘도 현지인들이 어디인지 알거나 택시 기사님이 알고 데려다줄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맵북의 경우에는 지도를 부분부분 분할에서 책자화한 경우로 지도를 접어서 들고 다녀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혹시라도 여행 일(日)마다 어느 지역을 선택해서 해당일은 그 지역만 여행할 계획이라면 이 맵북을 들고 다녀도 편리할 것 같다. 

 

또 여행을 계획할 때에는 트래블 노트를 활용해서 일정이나 가보고 싶은 곳, 숙소, 먹을 것 등을 미리 적는다면 보다 계획적인 여행이 되어 좋을 것이고 아니면 반대로 그날 관광을 한 뒤 하루를 정리하며 이를 기록한다면 그 자체로 여행 리뷰가 될 것이다. 트래블 노트도 내용이 상당히 알차게 되어 있으니 오사카/간사이 지역을 여행할 분들은 잘 활용하면 좋겠다.

 

함께 동봉된 빨간 깃발 스티커의 경우에는 여행을 가기 전 활용으로는 여행을 가볼 곳을 지도에 표기하면 찾을 때 효과적일것 같고 여행을 다녀와서는 가본 곳들을 표기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여행의 추억을 되새길 때 도움이 될 것이다. 

 

『에이든 오사카/간사이 여행지도 (2024~2025)』는 지도 제작과 여행 책자(지도책이지만 단연코 여행 도서와 가이드북이 결합된 책이라고 생각한다) 제작에 진심인 출판사 타블라라사의 진심과 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정말 알찬 구성의 여행지도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