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부자 할머니
박지수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세 시대라는 말이 나왔을 때만해도 정말 저렇게 많이 산다고 행복할까, 만약 준비되지 않은 삶과 건강하지 못한 삶이라면 그건 행복이 아니라 산지옥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이제는 어느덧 150세 시대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그렇지만 과연 자신의 노후가 준비된 사람은 얼마나 될까? 심지어 재테크나 투자는 커녕 진짜 자신이 평생 살 집 한채 사기도 어려운 대한민국에서 말이다.

 

그렇기에 생각해보면 암담하고 답이 없다 싶을수도 있지만 정말 생각해야 할 것은 미래의 자신의 삶에 있어서의 경제적 상황이다. 『나의 꿈 부자 할머니』는 바로 이런 자신의 미래, 노년기를 생각하며 스토리텔링 방식, 소설의 형식을 취하며 재테크는 물론 경제적 준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일종의 경제소설이다.

 

 

어디로보나 재미있게 들릴수가 없는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제목에서도 느낄 수 있는 것처럼 전혀 경제소설처럼 보이지 않는 매력과 표지에 일단 합격점을 주고 싶다. 

 

우리나라의 경우 이제는 달라졌지만 어렸을 때 경제 공부를 시키기는 커녕 아이가 돈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터부시하던 때가 있었을 정도라 이 책에 등장하는 주인공 지윤의 모습을 보면 제대로된 경제 교육을 받지 못했던 우리들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고 이런 제대로된 경제 관념이나 재테크 방법을 모를 경우 취하기 쉬운 문제를 고스란히 안고 있는것 같아 여러모로 공감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런 지윤과는 정반대로 정여사는 부자 할머니로 통하며 남편의 월급으로 아이 셋을 키웠고 자산까지 일군 불굴(?)의 여인이다. 그런 정여사가 이제는 그 누구보다 재테크 공부가 필요한 지윤의 경제 멘토가 되어 그녀를 이끌어준다.

 

 

여기에 조연으로는 육아휴직으로 현재 혼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지윤의 부사수인 김대리와 부자 할머니의 건물을 관리해주고 있는 황금부동산 공사장이 등장한다. 참고로 공사장 역시 전업주부에서 공인중개사로 성공한 인물로 그려진다. 

 

지윤과 부자 할머니는 약국에서 만난 것을 계기로 인연이 닿고 이후 지윤은 자신의 어찌보면 참담한 경제에 대한 전무후무한 지식이나 투자 이야기를 하고 부자 할머니는 이를 바탕으로 지윤의 멘토가 되면서 주변 인물인 공사장의 사례까지 더해지며 지윤은 조금씩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내 주변에 어떤 사람이 있는가는 정말 중요하다. 나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선사하고 또 하나라도 뭔가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사람을 곁에 두어야 한다. 단순히 이득이 되는 사람이여야 한다는 말이 아니다. 그렇기에 지윤에겐 부자 할머니가 있었고 그녀와의 만남을 계기로 점차 자신도, 자신의 미래에 부자 할머니가 될 수 있다는 꿈을 현실화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조금씩 나아갈 수 있는게 아닐까 싶어 상당히 유익한 경제소설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