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임 퍼즐 - 문장 속에 숨겨진 범인을 찾는 두뇌 게임 100 크라임 퍼즐 1
G.T. Karber 지음, 박나림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도쿠, 십자말풀이 등만을 모아서 아예 퍼즐북으로 만들어 팔던 때가 있었고 어린 마음에 호기심에 많이 풀었던 기억이 나지만 이후에는 하지 않았던것 같다. 그러다 스도쿠가 잠깐 인기를 끌었고 그때도 해보긴 했지만 추리를 요하는 부분은 소설을 통해 만족했던것 같다. 

 

그렇기에 논리적 추론을 통해 범인을 찾아가는 추리 게임북이라고 할 수 있는 『크라임 퍼즐』을 보고나니 추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생각한다. 

 

너무 어렵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할 수 있고 어떻게 풀어야 하지 싶은 분들이 있다면 책의 초반에 <사건을 해결하는 방법>이 먼저 자세히 소개된다. 세계 최고의 명탐정이자 논리탐정이라는 로지코의 사건 파일을펴낸 공식 기록이라는 말과 함께 풀어야 하는 퍼즐로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데 마치 보드게임에서 플레이 방법을 알려주는 룰 설명서 같은 느낌이라 바로 추리풀이로가기 전에 이 부분을 먼저 읽어보고 시작하면 중간에 헷갈리거나 너무 어렵다거나 하지 않을것 같다. 

 

 

추리풀이의 핵심은 용의자, 장소, 무기이다. 각각 3이라는 점이 흥미롭다. 즉, 용의자는 3명이며 장소는 3곳, 무기는 3개인데 이 중에서 하나씩이 정답인 셈이다. 세 명의 용의자 중에 한 명이 범인, 3곳의 장소 중 하나에 있었고 3개의 무기 중 하나씩 가진다는 것인데 이를 토대로 조사된 단서에 근거해서 마치 스도쿠 게임 판 같은 곳에 표시를 자신이 알아낸 단서들을 표시하고 용의자와 장소, 무기를 최종적으로 추리해낼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무작정 추리하는게 아니라 꼼꼼하게 단서를 통해 논리적으로 추리해야 진범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기존의 게임과는 차원이 다른 훨씬 레벨업된 추리 게임의 한 장르인데 이 책에서는 추리의 기본을 시작으로 100개의 게임이 소개된다. 

 

추리를 통해 최종적으로 도출되는 결론은 누가? 무엇으로? 어디에서? 왜? 이다. 이에 대한 대답은 책의 마지막에 정리되어 있으니 자신의 추리와 정답이 맞는지 비교를 통해 자신의 추리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시간을 보내거나 아니면 심심풀이용이라고 하기엔 두뇌를 써야 하는 추리게임이라는 점이 개인적으로 가장 매력적이다. 두뇌는 쓰면 쓸수록 뇌기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데 이 책은 단순 추리가 아니라 논리적 추리를 통해 범인만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누가? 무엇으로? 어디에서? 왜? 까지를 구체적으로 알아내야 하기에 더욱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크라임퍼즐 #GTKarber #중앙북스 #두뇌게임 #추리게임북 #탐정로지코 #추리연습 #초보탐정 #탐정놀이 #퍼즐컬렉션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