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 위 건강오름 - 내 몸의 건강을 위해 정확히 알고 제대로 먹는 방법
건강오름 김군 김한열 지음 / 북스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는게 사실이다. 100세 시대를 넘어 150시대라고 하지만 그 정도까지 사는 것보다 건강하게 아프지 않게 사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이나 건강보조제 등도 도움이 되겠지만 어쩌면 먹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을거라 생각한다.

 

그래서 이왕이면 우리 집 식탁에 오르는 재료들에 대해 제대로 알고 나아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재료들을 활용한 음식을 한다면 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에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책의 목차는 2가지 버전이라고 볼 수 있는데 하나는 재료의 이름이 ㄱ~ㅎ 순으로 정리되어 있는 하나이며 나머지 하나는 음식의 효능에 따른 분류이다. 예를 들면 의학기술이 좋아져서 암에 걸려도 예전처럼 불치병마냥 생존률이 적는게 아니고 이제는 완치율도 상당히 높아지고 있지만 그래도 암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또 암을 예방하고 사람들을 위해서 '항암에 좋은 음식'이 가장 먼저 나오는 점이 이해가 된다. 

 

또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많이 발병하고 자신이 걸린줄도 모른다는 당뇨병은 물론 혈당 관리에 좋은 음식이라든가 혈관 건강, 혈액 순환, 혈압 관리, 심혈관 질환과 같은 최근 사람들의 관심을 반영한 질병 예방을 위한 음식이 소개되어 좋았다.

 

그외에도 폐와 기관지, 간, 눈, 뼈와 관절 그리고 근육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좋은 음식이나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등 정말 다양한 효능에 적합한 음식들을 잘 분류해 놓고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것 같다. 

 

 

재료들이 우리에게 익숙한 것들이 대부분이라 구하기 어렵지 않다는 점이 좋았고 각 재료의 효능을 먼저 소개한 뒤 이에 대한 자세한 식재료 정보와 효능 정보를 풀어서 설명하고이어서 이 재료를 어떻게 먹으면 좋은지를 알려준다. 또 재료에 따라서는 먹는 방법에서 조심해야 하는 경우에는 주의사항도 알려주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덧붙여 해당 재료를 활용한 요리(조리법)이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재료 정보(효능)와 레시피까지 한 권으로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