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다낭 여행지도 2024-2025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다낭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 앱으로 번역과 지도까지 활용할 수 있는 시대에 왠 지도인가 싶겠지만 사실 휴대전화의 화면이 아무리 커도 제한적이라 어떤 지역을 부분부분으로 볼 순 있지만 자세한 페이지로 넓게 보는건 무리가 있다. 크기를 키우면 상세함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이럴 때 만약 외국의 여행지를 우리말로 크게 볼 수 있다면, 게다가 상세한 장소와 위치 등의 정보까지 사라지지 않으면서 그대로 보되 전도처럼 볼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하겠는가. 또 부분부분 볼때는 다시 접어서 사용한다면 휴대성도 높아진다. 

 

바로 이런 바람을 채워주는 여행지도가 여행 베스트셀러 출판사인 타블라라사에서 출시된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이며 이번에 만나 본 여행지도는 한국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으로 유명한 다낭을 소개한 『에이든 다낭 여행지도 2024-2025』이다. 

 

 

이전 여행지도보다 훨씬 그 좋게 개정되었다는 생각이 드는데 패이키 케이스도 일단 보관하기에 너무 좋고 이를 열면 A1 사리즈의 지도 2장, 맵북 한 권, 트래블노트와 깃발 모양 스티커(100개) 한 장이 수록되어 있다. 

 

이 구성의 백미는 바로 A1 지도 2장일 것이다. 일단 지도를 손으로 만져보면 그동안 우리가 구매했던 지도와는 질감에서부터 뭔가 다르다, 그리고 무게감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어딘가 모르게 종이지만 종이 같지 않은 질김이 느껴지는데 이는 고가의 방수재질 종이로 만들어서 물에 젖지 않고 잘 찢어지지 않기 때문이란다.

 

지도라고 하면 여행시 휴대하며 봐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혹시 현지의 날씨나 이런저런 것들에 오염될 가능성도 높은데 이 책은 그런 문제점을 방지해줄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A1 사이즈라 상당히 크고 다낭의 전도 속에 구석구석 지역과 각종 여행정보까지 지도 한꺼번에 담아서 가이드북을 가져가지 않아도 될 정도이다. 이는 무려 책 400페이지 분량이라고 한다. 2장이 수록되어 있는데 한 장은 다낭 여행지도이고 나머지 한 장은 다낭과 호이안 여행지도이니 참고하자. 

 

다낭 공항에 도착해 시내까지 이동하고 시내에서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방법, 호텔과 리조트 정보, 쇼핑 정보, 골프장, 레스토랑, 관광명소 등이 지도 한 장 위에 꼼꼼하게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이 지도는 그 자체로 여행 가이드북이자 여행지도가 되는 셈이다.

 

 

맵북은 이를 책자화한 경우로 만약 지도를 휴대하는게 부담스럽다 생각된다면 이 맵북을 활용해도 좋을 것이고 함께 수록된 트래블노트를 활용해서 다낭 여행의 계획을 짜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또한 총 100개가 한 장에 붙여져 있는 깃발 스티커를 활용해서 여행 전에는 여행을 가서 보고 싶다거나 할 것 등을 표시하면 좋을 것이고 다녀와서는 실제로 체험하거나 관람, 또는 방문한 곳들을 체크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 

 

여행이 끝난 이후에는 이를 잘 정리해서 다시 튼튼한 패키지 케이스에 잘 정리해두고 실제 여행 날짜(여행 기간)를 기록해둔다면 이는 그 자체로 여행 정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구성일거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