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타이베이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이든 여행지도의 가장 큰 매력은 종이지도가 갖는 단점들을 제거했다는 것일테다. 요즘은 종이지도를 들고 여행을 하지 않을 정도로 앱도 발달했고 여행 가이드북이 좋다는 점도 있을텐데 앱의 경우 한눈에 그 근처를 보려고 하면 세부적인 내용이 잘 보이지 않는다거나 우리말 번역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가이드북의 경우에는 일단 도서 특성상 무게가 나가는게 사실이다.

 

그런데 에이든 여행지도는 이 모든 것들을 무려 A1 크기의 여행지도 한 장에 담아내고 있다. 보통의 경우 여행 정보는 책을 중심으로 담고 지도에는 위치를 찾기 쉬도록 담아낸 반면, 에이든 여행지도의 경우에는 관관정보와 지도를 하나로 결합하고 있고 이번에 만나 본 『에이든 타이베이 여행지도(2024~2025)』의 경우에는 패키지케이스에 위와 같이 A1 사이즈의 타이베이 여행지도 2장과 맵북, 트래블 노트, 깃발 모양 스티커 한 장(100개)가 들어 있다.
 


참고로 타이베이 편에서는 총 2장의 A1 여행지도가 수록되어 있는데 한 장은 타이베이 주요 지역의 여행정보를 담아낸 지도이며 나머지 한 장은 타이베이 근교를 담아낸 지도이다. 지도는 접지되어 있는데 이 상태로 들고 다니면 A1 상이즈도 불편하지 않을것 같다.

 

게다가 접었다 폈다 했을때 혹시라도 종이 지도의 경우 찢어지거나 이물질 등이 묻어 더러워질 수 있지 않을까, 물에 젖어서 상하지 않을까 싶은 걱정을 할 수 있겠지만 에이든 여행지도의 경우에는 방수의 잘 찢어지지 않는 재질로 만들어서 이런 걱정을 덜어준다.

 

또 지도에다가 주요 관광지를 우리말, 한자, 영어로 표기해 두었기 때문에 실제 그곳을 찾을 때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이런 지도가 있다면 현지에서 물어보기도 훨씬 쉽지 않을까 싶다. 각 장소에 대한 설명도 간략하지만 어떤 곳인지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고 교통편도 잘 정리되어 있다. 한 장의 지도로 지역정보와 위치정보를 동시에 알 수 있기 때문에 여행자에겐 더없이 좋은 여행지도이다. 

 

또 관광지 정보는 물론 음식점 정보도 표기되어 있는데 어떤 음식을 파는지가 적혀 있다는 점이 참 좋은것 같다. 왜냐하면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을 참고해 관광을 하고 주변 음식점의 위치를 확인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근교 여행 역시 이와 같은 형식으로 지도 위에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근교를 여행하고자 할때 이 지도 한 장만 가져가도 여행을 하는데 지장이 없을 것이다.

 

 

또 맵북의 경우에는 지역을 분할해서 잘 정리해두고 있으니 혹시라도 A1 지도가 필요없을 경우 이 맵북을 활용해도 좋고 아니면 두껍지 않기 때문에 둘 다 휴대하고 다니면서 여행에 도움을 받을수도 있을 것이다.

 

참고로 동봉된 트래블 노트의 경우에는 타이베이 여행을 계획하는데 활용하면 좋은데 여행 일정을 적기에도 좋을 것이다. 끝으로 깃발 스티커를 활용해 여행가고 싶은 곳을 체크하거나 여행에서 돌아온 뒤 가본 곳들을 체크할 때 붙이면 될 것이다. 

 

마지막 이 모든 구성품들을 패키지 케이스에 담아서 보관을 하면 구성품이 구겨지거나 분실될 염려도 없어서 정말 좋은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