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런던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런던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지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알만한 타블라라사에서 최근 다수의 여행지도가 개정판으로 출시되었다. 그중 『에이든 런던 여행지도(2024~2025)』도 최신 완성 버전으로 일반적인 도서 크기보다 조금 더 긴 사이즈의 패키지케이스로 변경되어서 더욱 보관이 용이해 보인다. 

 

구성품을 보면 맵북과 트래블 노트, A1 사이즈의 지도 2장, 100개를 사용할 수 있는 깃발 스티커이다. 여행 도서가 담아야 할 내용을 지도 2장에 담았다고 봐야 할 구성일 것이다. 그러니 무거운 여행 가이드북을 들고 다니는게 불편한 분들은 잘 접히면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 재질로 만들어진 A1 지도 2개만 휴대해도 여행 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다.

 


특히 A1 지도가 압권인데 하나는 런던 시내 전체를 담아낸 여행지도로서 주요 건물들의 경우에는 입체적으로 그려내 더욱 시야에 잘 들어오도록 해놓았고 모든 몇칭은 한글과 영어가 동시에 적혀 있고 관광지나 갈볼만한 곳, 의미있는 곳들에 대해서는 짧지만 그곳이 어떤 곳인지, 어떤 것이 유명한지와 같은 관광정보도 실려 있는 놀라운 여행지도이다. 

 

무수한 여행 정보를 A1 지도에 담았다는 사실을 절로 느낄 수 있게 하는 대목이다. 식당이나 쇼핑몰 등에 대한 정보도 있고 교통 정보도 실려 있기 때문이다. 

 

다른 한 장의 A1 지도는 런던은 좀도 구역별로 나누고 런던 근교의 여행 정보까지 담고 있다. 예를 들면 포토벨로 마켓&켄싱턴가든, 리젠트 파크, 소호&코벤트가든 식이다. 세부적으로는 관광명소, 교통편, 먹을만한 것들에 대한 정보가 지도 안에 코너로 소개되고 런던에서 만약 뮤지컬을 관람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볼만한 베스트 리스트 먹을만한 것들과 함께 나란히 잘 정리가 있으니 참고하자.
 

 

A1 지도에 나오는 지역은 맵북을 통해 세분화된 책자 상태로도 휴대할 수 있는데 여행 계획에 따라 그날그날 어느 지역을 분할해서 다닌다면 전체 여행지도 보다는 이 맵북이 좀더 효율적일 수도 있을것 같다. 

 

아울러 트래블 노트의 경우에는 세부적인 여행 계획이나 일정 등을 정리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이고 깃발 스티커의 경우에는 여행을 가기 전 갈 곳을 표시하거나 여행을 다녀온 후 본 곳들을 표시하는데 활용하면 될 것이다. 

 

좀더 튼튼하고 보관도 용이한 패키지케이스가 무엇보다도 이번 개정판의 가장 큰 매력이라 생각한다. 원래도 여행 지도는 믿고 볼 수 있는 품질이였는데 방수가 되는 재질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런던에서 여행을 하다 비를 만난다해도 지도는 잘 지켜낼 수 있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