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gusto: the cookbook
강윤주 지음 / 어깨위망원경 / 2023년 8월
평점 :
품절






고급스러운 양장 케이스로 제작된 요리책(쿡북)인 강윤주의 『studio gusto: the cookbook』는 표지만 보면 서양식 요리인가 싶지만 그 안을 살펴보면 양식, 한식, 간단한 샌드위치 같은 요리나 수프 등에 이르기까지 정말 다양한 요리들이 소개된다. 

 

저자인 강윤주 셰프는 32년 요리 경력을 가진 베테랑으로 이 책은 셰프님의 역량이 압축된 레시피북이라고 좋을 것이다. 

 

참고로 책의 제목이기도 한 '스튜디오 구스또'는 셰프님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요리학원 및 프라이빗 다이닝 레스토랑의 이름이라고 한다. 양장의 하드커버 케이스를 벗겨내면 나오는 책은 그 사이즈나 두께가 상당하다는 것을 단박에 알 수 있는데 이는 그만큼 책에서 담아낸 요리 가짓수가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무려 127의 레시피를 담고 있는데 180도로 펼쳤을 때 왼쪽에는 요리 이름과 재료, 조리 과정이 잘 정리되어 있고 오른쪽 페이지 전체에는 요리가 완성된 페이지가 소개된다. 양식이냐 한식이냐로 딱 나뉜 요리 레시피가 아니여서 좋다고 생각하는 것이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있으면 아무래도 상황에 따라 활용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런 요리의 종류를 코스 요리처럼 분류를 해서 소개하는데 만약 집에서 간단하게나마 파티를 하고 싶거나 코스 요리로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이를 참고해서 코스를 만들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Appetizer, Soup & Banchan/Main - Beef/Main - Pork/Main - Chicken/Main - Fish & Seafood/Rice, Noodles & Bread/Dessert & Sweets

 

코스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제대로 갖춰져 있음을 알 수 있고 각 코스마다 가짓수도 다양하고 한식이나 양식으로 선택도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Main 요리가 참 괜찮다고 생각한 이유가 Beef, Pork 뿐만 아니라 Chicken, Fish & Seafood로 다양해서 개인의 기호에 따라 좀더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또 이런 메인 요리가 있더라도 밥이 있었으면 하는 사람들이나 면을 추가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레시피까지 있어서 Rice, Noodles를 메인의 한 축으로 활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집에 누군가를 초대해야 할 경우 차려낼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고 평소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싶을 때 만들어 먹어도 좋다. 일반적인 반찬 요리라고 말할 순 없지만 집에서 밥을 먹을 때도 왠지 메인 요리를 하나 있어야 할 것 같은 때에 찜요리나 구이 등이 있으면 좋은데 이 책은 그런 요리로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주말이나 휴일 같은 때에 간단하게 차려먹을만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도 많아서 친절하게 잘 정리된 레시피를 보면서 만든다면 맛있고 비주얼도 그럴듯한 집밥도 가능할 것이다.

 

책 자체도 상당히 잘 만들어졌기 때문에 요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나 요리책이 필요해 보이는 사람들에게 선물하기에도 딱 좋은 쿡북이라고 생각한다. 

 


강윤주

· 이탈리아 ICIF 요리학교 졸업
· Le Cordon Bleu 요리학교 수석 졸업(그랑디플롬)
· 츠지원 프랑스 요리 전문가 심화과정 수료
· 숙명여자대학교 전통문화예술대학원 전통식생활문화 석사
·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영양사 자격증, 한국산업인력공단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조리 기능사 및 복어, 제과, 제빵 자격증 소유

커리어 경력사항
· 스튜디오 구스또 요리학원 및 프라이빗 레스토랑 운영
· 경기도 부천시 저탄소 학교급식 채식메뉴개발 자문위원
· 『고기 요리, 어디까지 해봤니』 요리책 저자(Yes24, 교보문고 등 베스트셀러)
· 신세계 아카데미/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요리부문 강사
· 숙명여자대학교 한국음식연구원 특강 강사 및 재외공관 조리사 교육 담당
· 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외부 특별 강사
· 궁중 요리, 이탈리안, 브런치 카페, 멕시칸 등 다양한 레스토랑 메뉴 컨설팅 및 자문

방송출연 경력사항
·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객원 요리 자문 및 출연
· OBS 「깐깐하게 안심하게」 요리 자문 및 MC
· YTN 「당뇨보감」 메인 셰프
· 그외 MBC, KBS, SBS, 케이블 교양프로그램 다수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