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괌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괌 여행 가이드북, 2024-2025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컨텐츠 그룹인 타블라라사에서 제작/출시된 『에이든 괌 여행지도(2024~2025)』는 패키지 케이스 형으로 변경되어 제품들을 보관하기에도 참 좋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여행 지도, 특히나 종이로 된 여행 지도를 요즘도 들고 다닐까 싶지만 에이든의 여행 지도라면 가능할것 같다. 에이든에서 출시되는 여행 지도 시리지를 보면 보통의 종이가 아닌 고가의 방수재질 종이로 제작해서 여행 지도를 직접 만져 보면 일반적인 종이와는 다른 질감을 느낄 수 있는데 뭔가 부들부들한 느낌도 든다. 

 

특히 여행 지도 속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보통의 지도가 아니라 주요 관광지(여행지)는 물론 먹어봐야 할 음식 메뉴는 물론 관련 자세한 정보까지 담은 자음식점도 표기하고 있는데 이런 점에서 볼때 여행 지도 한 장에 여행 정보가 축약된 가이드북인 동시에 여행 지도인 셈이다.

 

 

개정전 에이든의 여행지도가 크라프트 박스에 담겨져 있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패키지 케이스는 해당 여행 지역의 모습을 대표적으로 가장 잘 표현하는 이미지를 담아 소장 가치가 더욱 높아보이고 해당 지역으로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인이 있다면 선물용으로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패키지 케이스를 열면 괌 여행지도가 있고 맵북과 여행노트 그리고 깃발 모양 스티커가 한 장 들어 있다. 특히 깃발 스티커는 한 장에 총 100개가 담겨져 있어서 여행을 가야 할 곳이나 다녀 온 곳을 표기하면 될 것이고 동봉된 여행노트는 여행 일정을 계획하고 이를 기록으로 남기면 좋을것 같다.

 


지도의 경우 무려 A1 사이즈로 펼쳐보면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수 있다. 하지만 패키지 케이스 크기 정도로 접혀져 있는데 그 사이즈가 대략 158*230mm이기 때문에 휴대 시에는 이렇게 접으면 되니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괌의 전도에 한글로 세부적인 지명, 음식점과 주요 관광지가 표기 되어 있으며 그곳들에 대한 장보도 잘 정리되어 있는데 이 모든 것들이 한글로 표기 되어 있기 때문에 번역기 돌릴 필요가 없다는 편리한 점, 개정판이라 최신 정보가 담겨져 있을테니 이 또한 좋을 것이고 이외에도 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정보, 괌 공항에 도착하고 시내까지 가는 방법 등과 같은 일반적인 여행 가이드 정보까지 한 장의 여행 지도로 다 해결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따로 여행 가이드북을 챙길 필요가 없는 것이다. 

 

 

여기에 함께 동봉된 맵북의 경우에는 A1 지도를 세분화했다고 보면 되는데 괌중심부를 시작으로 총 5개의 구역으로 나눴고 A1 지도에 있는 내용들이 책에도 정리되어 있으니 이 맵북을 휴대하고 다녀도 될 것이다. 

 

명불허전, 타의 주총을 불허하는 여행 지도라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도 여행 지도에 진심이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이렇게나 재질이 좋은 여행 지도라니... 이 정도면 여행을 다녀와 추억으로 간직해도 좋고 그 자체로도 충분히 소장가치가 있는(특히나 이번 패키지 케이스는 정말 좋다) 여행 지도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