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만 알고 싶은 공부법! : 1등급 공부 끝판왕
황대연 외 지음 / 꿈구두 / 2023년 7월
평점 :

괜히 ‘공부 전문가 7인의 공부 비법’이라는 말이 붙은 책이 아닌것 같다. 정말 다양한 공부법, 그러나 당장 활용해볼 수 있는 유용한 공부 비법이 가득해서인지 『나만 알고 싶은 공부법!』 이라는 말이 왠지 이해도 간다. 흔한 말로 그야말로 꿀팁 가득한 책이기 때문이다.
일단 책이 상당히 크다. 그리고 두껍다. 이 모든게 다 공부법이라고 생각하면 세상의 모든 공부법을 다 모은 건가 싶고 그게 아니라면 적어도 시중에 나와 있는 유명하다는 공부법은 다 담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이다.

AI시대에 걸맞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스마트한 공부법을 알려준다고 하지만 오히려 고전적으로 유명하다고 알려진 공부법이 총망라한다는 점에서 이 키워드에 너무 부담을 갖진 않아도 될 것 같다.
마음가짐, 자세, 그리고 시간 관리, 노트 정리, 심지어는 왠지 공부할 때 멀리해야 할 것 같은 SNS를 공부를 하는데 활용하는 것까지 알려주니 어떻게 보면 새삼 세상이 달라졌구나 싶은데 스마트폰을 인터넷 검색이나 동영상 감상으로만 활용하지 말고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받을 수 있겠구나 싶다.

이외에도 노트법, 한때 유명했던 66일의 법칙도 소개되며 잘 노는 방법도 알려준다. 이어서 나오는 것은 각 과목별 공부법인데 국어 학습법을 시작으로 영어, 수학, 과학, 사회까지 주요 과목의 학습법을 과목의 특성에 맞게 소개한다.
책은 이처럼 Part 1의 일반적인 공부법을 소개한 내용과 뒤이서 Part 2에서는 세부적인 과목의 공부법을 나눠서 소개하는데 앞의 내용은 자기주도학습을 위해서라도 가능하다면 어렸을 때부터 참고해서 학습태도를 기르는데 활용하면 좋을것 같고 Part 2의 내용은 아무래도 표지에 언급된대로 예비 고등학생과 현 고등학생들이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물론 요즘은 다들 해당 학년의 공부를 그 학년이 되어서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그 대상이 예비 고등학생과 고등 1학년인 경우라면 늦지 않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