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지친 사람을 위한 만화
연유샘 지음 / 마음의숲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약간 햄스터 같이 귀여운 캐릭터가 마치 만화 속 주인공처럼 폴짝폴짝 뛰어는것 같은 포즈의 책 『몸이 지친 사람들을 위한 만화』는 그림 에세이이자 운동툰이기도 하다. 

 

CGV의 METRO 운동툰이라고 해서 무슨 말인가 싶었더니 이 책의 저자인 연유샘이 CGVMETRO운동툰을 그려서 유명하신 분이라고 한다. 책을 통해서 처음 만나보는 분인데 건강한 하루를 위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현직 필라테스 강사이기도 하시다니 믿고 봐도 좋을 운동툰이라는 생각이 든다. 
 

 

게다가 전공은 미술이라고 하니 자신의 전공과 현직을 살린 최상의 조합이 만들어낸 결과물이 이 책인 셈인데 그래서인지 그림으로 운동의 효과라든가 운동 방법을 소개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이해가 잘 되는 이유가 있었던 것이다. 

 

책은 단순히 운동 이야기만을 담지 않는다. 사실 운동은 몸을 건강하게도 해주지만 자연스레 마음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특히 운동은 그 노력을 배신하지 않는 몇 안되는 것이기에 만약 지금 자신이 정신적으로 지쳐있거나 육체적으로 피로감을 느끼거나 한다면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이 책을 통해 하게 된다. 

 


핵심은 운동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것 같지만 연유샘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은 어쩌면 사람들이 하루 하루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물론 이 건강한 하루에는 몸도 마음도 모두 건강한 하루일 것이다. 

 

그래서 책 속에 나오는 내용들은 정확한 방법으로 운동을 하고 어떤 때에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은지와 같은 내용도 있지만 일상 속 우리의 삶을 응원하고 또 용기를 북돋아주는 이야기도 있다. 

 

생활 속에서 통증을 호소할 수 있는 나쁜 자세나 아니면 평소에 하면 체력 증진은 물론 몸 곳곳의 아픈 것을 예방할 수 있을것 같은 운동법이 소소하게 잘 소개되어 있어서 의외로 유익한 정보가 많은 책이라 그림으로 운동법을 배우며 몸을 건강하게 하면서 정신적으로도 힘을 얻을 수 있는 책이라 추천하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